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 마트는 지금 북새통! 마트 관련 영어 표현

 

어느덧 가을이 찾아오고,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명절을 준비하기 위해선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장보기'. 이맘때쯤이면 마트는 명절 장을 보러 나온 사람들로 북적이기 마련입니다. 이에, 오늘 <토익스토리>에서는 곧 추석 준비로 붐빌 마트와 관련된 영어 표현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추석 준비에 한창인 A씨,
장을 보기 위해 마트로 향하는데…”

마트 관련 영어 표현

 

마트를 뜻하는 영어 표현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식료품을 주로 판매하는 마트는 영어로 'Grocery(store)'라고 하며, 식품, 전자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파는 대형마트는 'Supermarket'이라고 하죠. 마트에 들어가자마자 해야 할 일은 물건을 담을 'Shopping Cart(쇼핑 카트)'를 찾는 일인데요. 영국에서는 이를 'Trolley'라고도 표현하고 있습니다.

 

만약 마트에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판매되고 있지 않으면,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곤 하는데요. 이럴 때 중요한 것이 바로 'Inventory(재고 목록)'를 미리 파악하는 일입니다. 재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마트 방문 전 미리 문의해 보는 것이 좋겠죠? 마트에서 원하는 물건을 다 담았으면, 이제 'Cash Register(계산대)'로 향해 봅니다. 지갑을 두고 왔어도 당황하지 마세요! 스마트폰에 등록된 카드로 'Contactless Payment(비대면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제품 쿠폰이나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길 원한다면, 'Loyalty Card(멤버십 카드)'를 발급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결제 후에는 'Receipt(영수증)'를 받는 것도 잊지 마세요!

 

 

“호박전을 만들기로 한  B씨,
신선 식품 코너로 발걸음을 옮기는데…”

마트 섹션 관련 영어 표현

 

마트에는 워낙 다양한 물건이 판매되고 있어, 효율적인 쇼핑을 위해선 사야 될 물건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한데요. 한국에서는 흔히 과일 코너, 과자 코너 등 '코너'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반면에, 영어권 국가에서는 'Section'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각각의 코너를 뜻하는 영어 표현에 대해 알아볼까요?

 

채소나 과일을 구매하고 싶을 땐 'Produce Section(신선 식품 코너)'으로, 우유나 치즈 등의 유제품을 구매하고 싶을 땐 'Dairy Section(유제품 코너)'으로 이동하세요! 소고기, 돼지고기 등 고기류를 파는 정육 코너는 'Meat Department', 각종 해산물을 파는 코너는 'Seafood Section'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최근 1~2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명절 상차림이 간소화되면서 마트에서 다양한 냉동식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냉동식품 코너는 'Frozen Food Section', 갈증을 해소시켜 줄 음료를 판매하는 코너는 'Beverage Section'으로 표현된다는 점도 함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

 

 

“카트에 짐이 한가득 쌓인 C씨,
이제 계산을 하려고 하는데...

마트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마지막으로 마트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에 대해 알아볼까요? 아무리 찾고 찾아도 원하는 물건이 보이지 않을 때, 종업원에게 다음과 같이 물어볼 수 있는데요. 만약 추석 차례주를 찾는다면, 주류 코너로 가기 위해 'Where is the Liquor Section?(주류 코너는 어디 있나요?)'이라는 질문으로 도움을 청해 보세요! 또한, 제품 2종이 한 세트로 묶여서 1+1 이벤트가 적용된 상품인지 헷갈릴 땐 'Is this buy one get one free?(이것은 1+1 판매 상품인가요?)'라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물건을 카트에 모두 담았다면, 이제 계산을 해야겠죠? 명절이라 마트가 사람으로 북적일 때는 계산대를 찾는 일조차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땐 종업원에게 'Where is the Cash Register?(계산대는 어디 있나요?)'이라고 물어보세요. 계산대에 도착해 계산을 마치고 영수증이 필요하다면, 'Can I have a Receipt, please?(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라고 질문하는 것도 함께 알아두면 좋겠네요!

 


 

오늘은 마트와 관련된 유용한 영어 표현들을 살펴봤습니다. 이번 추석을 맞아 마트에 방문해 다양한 식재료들을 구매하며 명절 분위기를 느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토익스토리> 가족 여러분들도 보름달처럼 밝고 풍성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

 

 

 

 

 

출처:

[뇌새김] 마트 영어로 하면? / 마트 장보기 쇼핑 필수 표현 / 마트 코너 이름까지 총정리 – 뇌새김 님의 블로그

슈퍼마켓 관련 영어표현, 성인영어과외 랭귀지큐브 구로센터 – 랭귀지큐브구로 님의 블로그

[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회화 완벽 정리!] – NarrYarr 님의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