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한국은 지금 촌캉스 열풍! 촌캉스 관련 영어 표현

 

한여름의 무더운 열기에 힘이 빠지고 지칠 때면 훌쩍 휴가를 떠나고 싶어지는데요. 최근 한국에서는 새로운 휴가 방식인 일명 촌캉스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촌캉스는 시골을 의미하는 과 휴가를 의미하는 바캉스의 합성어로, 고즈넉한 시골에 가서 휴양하며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던 여유를 즐기고 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자연 속에서 누리는 특별한 휴가라니, 상상만 해도 행복하지 않나요? 이에, 오늘 <토익스토리>에서는 촌캉스와 관련된 영어 표현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친구들과 촌캉스를 계획 중인 A씨,
어느 곳으로 갈지 고민 중인데…”

자연 및 환경 관련 영어 표현

 

촌캉스의 핵심은 ’, 즉 자연으로 둘러싸인 시골입니다. 아무리 여유롭고 조용하다고 해도 도시 한가운데라면 촌캉스라고 할 수 없죠. 도시나 산업 지역에 속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남아있는 시골은 영어로 ‘Countryside’라고 합니다. , 같은 촌캉스라고 해도 어느 환경으로 갈지에 따라 즐길 수 있는 활동도 달라지는데요. ‘Rural Area(농촌)’로 가게 된다면 어르신들을 도와 논밭에서 모내기를 하고, 인심 가득한 새참을 먹으며 수다를 떠는 재미가 있겠네요!

 

한편, ‘Meadow(목초지)’는 가축의 방목을 위해 풀을 길러 먹이는 초지를 뜻합니다. 목초지에서의 촌캉스는 소와 양 등 도시에서 보지 못하는 동물들과 친해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데요. 송아지에게 우유를 주는 체험이나, 갓 짜낸 우유로 치즈를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목장도 있다고 합니다. 또 과일을 좋아한다면 ‘Orchard(과수원)’로 향하는 것은 어떨까요? 내 손으로 직접 딴 싱싱한 과일은 사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게 느껴질 것 같네요. :)

 

 

“목적지를 결정한  B씨,
근처의 숙박 시설을 찾아보는데…”

숙박 관련 영어 표현

 

도시나 관광지에서 휴가를 보낸다면 호텔이나 리조트 등 선택지가 많겠지만, 촌캉스를 계획하고 있다면 숙소를 찾는 것이 마냥 쉽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만약 럭셔리한 촌캉스를 원한다면 작은 별장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작은 별장은 영어로 ‘Cottage’라고 표현합니다. 반면 농장 근처에서 촌캉스를 더욱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Farmhouse(농가)’에서 묵는 것도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이 되겠네요!

 

더욱 낭만적인 촌캉스를 즐기고 싶을 때는 ‘Cabin(오두막집)’도 고려해 볼 수 있는데요. 숲속 오두막에서 진하게 풍겨 오는 나무 냄새를 맡으면 마치 소설 속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모험을 떠나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편의와 안락함이 중요하다면 ‘Villa(별장)’를 예약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만약 숙박할 계획이 없어 숙소를 구하지 않았는데 갑작스러운 소나기를 만나거나 짧은 휴식이 필요하다면 근처에 있는 곳간으로 향할 수도 있는데요. 곳간이나 외양간은 영어로 ‘Barn’이라고 표현합니다.

 

 

“숙소에 도착해서 짐을 푼 C씨,
촌캉스를 즐기러 나갈 채비를 하는데...

촌캉스 활동 관련 영어 표현

 

숙소에 도착한 후 짐을 풀고 나면 본격적으로 촌캉스를 즐길 차례입니다. 시골에서만 할 수 있는 활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과수원 근처로 촌캉스를 떠나왔다면 ‘Fruit Picking(과일 따기)’ 체험을 꼭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잠자리나 나비 같은 곤충을 관찰하거나 낚시를 통해 생선을 낚는 등의 ‘Foraging(수렵 채집)’도 좋을 것 같은데요. 시골에는 도시보다 훨씬 다양한 자연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기억에 오래 남을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맛있는 저녁을 먹고 밤이 되면 도시에서는 잘 볼 수 없던 별들이 쏟아질 듯이 반짝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당에 있는 평상에 누워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하는 ‘Stargazing(별 관측)’은 상상만 해도 정말 낭만적이네요! 마지막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촌캉스의 큰 묘미는 캠프파이어인데요. 모닥불을 피우는 것은 영어로 ‘Light a Bonfire’라고 표현합니다. 따뜻한 모닥불 앞에서 평소 하지 못했던 마음속 이야기들을 나누며 더욱 돈독해지는 시간을 가지면 더할 나위 없이 알찬 휴가가 될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촌캉스와 관련된 영어 표현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봤는데요.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과 주변 환경의 모습이 복잡하고 답답하게만 느껴졌다면, 시골에 가서 탁 트인 하늘을 마음껏 올려다보는 것은 어떨까요? 올여름, <토익스토리> 가족 여러분들도 특별하고 시원한 휴가를 즐기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게요! :)

 

 

 

 

 

출처:

시골 영어로 (Country, Countryside, Rural Area 차이와 뜻)엔그램 블로그

Leaf Man, 단풍 낙엽 나뭇잎 콜라주 놀이, 가을 영어 그림책 추천 북곰 님 블로그

집관련영단어웰더영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