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워터파크로! 워터파크 관련 영어 표현

 

후텁지근한 날씨에 장마까지 시작되며 습해지는 요즘, 누구라도 여름이 왔음을 실감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무더운 올여름을 시원하고 즐겁게 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여름하면 친구들 혹은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에 추억까지 쌓을 수 있는 워터파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에, 오늘 <토익스토리>에서는 워터파크와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워터파크로 출발하는 A씨,
준비물을 다 챙겼는지 확인하는데…”

워터파크 관련 영어 표현

 

워터파크도 놀이공원과 같이 입장료가 있는데요. 입장료는 영어로 ‘Admission’이라고 합니다.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Life Vest(구명조끼)’를 대여하는 것인데요. 즐거움이 가득한 워터파크이지만 항상 안전이 최우선임을 잊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죠.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워터파크에 방문한다면 반드시 구명조끼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워터파크에서 쌓은 추억은 사진과 영상으로 고스란히 담아 가고 싶을 것 같은데요. 우리의 소중한 휴대폰을 위해 ‘Waterproof Pack(방수팩)’은 필수입니다. 물품 보관함 열쇠나 카드 등 잃어버리기 쉬운 물품들을 방수팩에 넣어 들고 다녀도 좋을 것 같네요. 준비물을 모두 확인했다면 바로 ‘Wave Pool(파도풀)’로 향해 봅니다. 파도풀과 더불어 ‘Lazy River(유수풀)’는 워터파크의 대표적인 놀이시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수풀에서는 튜브와 함께한다면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파도풀에서 나온  B씨,
더 스릴 넘치는 시설을 찾아보는데…”

워터파크 놀이시설 관련 영어 표현

 

파도풀과 유수풀을 즐기고 나면, 본격적으로 다양한 놀이 시설을 이용할 차례입니다! 워터파크의 가장 대표적인 놀이기구로는 ‘Water Slide(워터 슬라이드)’가 있죠. 높은 곳에서 빠르게 물에 휩쓸려 내려오며 워터파크의 풍경을 감상하는 일은 언제나 짜릿하답니다. 한편, ‘Splash Pad’는 분수와 물이 뿜어져 나오는 장치가 설치된 평면적인 공간을 지칭하는 표현인데요. 사람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하네요!

 

‘Splash Pad’에는 물을 모아뒀다가 한 번에 쏟아내는 ‘Splash Bucket(물 바구니)’도 있는데요. 물이 언제 쏟아질지 알 수 없어서 친구들과 눈을 맞추고 떨리는 마음으로 기다리다 보면 시원한 물폭탄이 떨어진답니다. 만약 수영에 자신이 있거나 물놀이를 더욱 다양하게 즐기고 싶다면 다이빙대를 이용하는 것도 좋겠네요. 다이빙대는 영어로 ‘Diving Board’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 다이빙대가 아닌 곳에서는 절대 다이빙을 해선 안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

 

 

“한참을 놀고 에너지가 고갈된 C씨,
슬슬 배가 고파지는데...

워터파크에서 쓸 수 있는 영어 표현

 

마지막으로 워터파크에서 쓸 수 있는 영어 표현에 대해 알아볼까요? 언제나 강조해도 부족한 안전을 위해, 본인이 들어갈 수영장의 깊이를 확인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How deep is the pool?(수영장 깊이가 어떻게 되나요?)’이라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이나 체중에 따라 탑승 가능 여부가 달라지는 놀이기구도 있기 때문에, 헷갈리는 경우에는 반드시 안전 요원에게 확인해야 하는데요. 워터 슬라이드를 아이들도 탈 수 있는지 물어보고 싶다면 ‘Is this water slide suitable for children?’이라고 얘기해 보시기 바랍니다!

 

워터 슬라이드를 타거나 유수풀에 둥둥 떠다닐 수도 있지만, 선베드에 가만히 누워 여유롭게 햇살을 만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선베드는 돈을 주고 대여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직원에게 ‘How much is it to rent a sunbed?(선베드 대여하는 데 얼마인가요?)’라고 물어봐야 합니다. 또 물놀이를 즐기다가 출출해졌을 때는 근처에 있는 간이 식당에서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체력을 보충할 수도 있겠네요. 간식을 들고 있는 사람을 발견한다면 ‘Is there a snack bar nearby?(근처에 간이 식당이 있나요?)’라고 물어보세요.

 


 

오늘은 워터파크와 관련된 영어 표현을 살펴봤는데요. 덥고 습한 여름이 싫어서 어서 가을이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셨다면, 오히려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토익스토리> 가족 여러분들도 즐겁고 알찬 여름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게요! :)

 

 

 

 

 

출처:

선릉영어회화 여름철 수영장/워터파크 관련 영어표현랭귀지큐브 님의 블로그

[뇌새김] 여름철 물놀이 / 워터파크 필수 영어 표현 모음  뇌새김 님의 블로그

[영어표현] splash pad (공원, 놀이터) 물놀이장 – eng_and_eng 님의 블로그

워터파크 관련 영어표현, 직장인영어회화 랭귀지큐브 구로센터랭귀지큐브구로 님의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