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해외여행 필수 코스 면세점! 면세점에서 자주 쓰는 영어는? 면세 관련 영어 표현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를 극복하고 나라 간 이동이 자유로워지자, 많은 사람들이 지치고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떠날 때 빼놓을 수 없는 코스 중 하나는 바로 면세점인데요! 제품에 세금이 붙지 않아서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제품을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면세점에서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관련 표현을 알아두면 좋을 텐데요. 오늘 <토익스토리>에서는 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면세 관련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A씨,
면세점을 검색해 보는데…”

면세 관련 영어 표현

 

Duty’는 수입품에 붙는 세금인관세를 의미합니다. 흔히 세금을 말할 때 쓰는 ‘Tax’보다는 의미가 더 좁다고 볼 수 있겠네요. ‘Tax Exemption’면세를 의미하는데요. 승무원이나 공항 직원이 면세 서류를 작성하라고 할 때 주로 쓰는 표현으로, 면세를 위한 서류는 ‘Tax Exemption Document’라고 합니다! 작성한 면세 서류는 ‘Tax Refund(세금 환급)’를 위해 공항 내 키오스크 혹은 카운터에 찾아가 제출해야 하죠.

 

해외에서 쇼핑을 할 때 헷갈리는 것 중 하나가 ‘Duty-free’ ‘Tax-free’의 차이인데요. ‘Duty-free Shop’은 공항에 있는사전면세점을 의미합니다. 이미 세금이 면제된 상태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면세점이라고 부를 수 있겠네요! 반면 ‘Tax-free Shop’은 세금이 붙은 가격의 상품을 구매한 후 귀국 시 세금을 돌려받는 방식이기 때문에사후면세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현지 시내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그 지역에서 상품을 소비하지 않을 외국인만 면세가 가능합니다. 사후면세점의 경우 이용 조건이 꽤 복잡하니 구매 전 절차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국 심사를 마친  B씨,
설레는 기분으로 면세점에 들어서는데…”

면세 용품 관련 영어 표현

 

면세점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관세가 면제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면세품은 영어로 ‘Duty-free Item(Tax-free Item)’이라고 하는데요. 공항 면세점의 경우 제품군 별로 매장이 나뉘어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합니다. 위스키나 와인 등 수입해오는 주류의 경우, 면세점의 ‘Liquor Store(주류 매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Cosmetics Store(화장품 매장)’에서는 공항 면세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귀여운 여행용 패키지를 팔기도 한답니다!

 

면세점에서는 그 나라의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Health Functional Food Store(건강기능식품 매장)’를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 귀국할 때는‘Souvenir Shop(기념품점)’을 빠트릴 수 없는데요! 집 안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거나, 자신에게 잘 맞는 기념품을 사 오는 것도 여행을 추억하는 데 좋은 요소가 될 수 있겠죠?

 

 

“지인 선물을 사야 하는 C씨,
비행기 탑승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면세점에서 자주 사용하는 영어 표현

 

마지막으로, 해외 면세점에 들어갔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영어 회화 표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낯선 여행지에서 면세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면, 공항 직원에게 ‘Where is the duty-free shop?(면세점은 어디에 있나요?)’이라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 부모님께 선물하기 위해 위스키를 구매하고 싶다면 직원에게 ‘Do you have any whiskey?(위스키 있나요?)’라고 물어볼 수 있겠네요.

 

면세점에서는 꼭 그 나라의 통화가 아니라 다른 국가의 통화로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면세점 직원에게 물어보고 환율을 따져 더 유리한 통화로 결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직원에게 ‘Can I use a different currency?(다른 통화를 사용할 수 있나요?)’라고 말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가의 물품을 구매하고 싶은데 면세 한도를 넘어설까 걱정된다면, 구매 한도가 얼마인지 질문해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What is the purchase limit?’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에 탑승하기 전에는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Can I take this on the plane?(이것을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있나요?)’이라고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면세점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을 살펴봤는데요. 해외여행은 흔치 않은 기회인 만큼, 기억에 오래 남을 기념품을 면세까지 받아서 구매해 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토익스토리> 가족 여러분도 반복되는 일상에 지쳤을 때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줄 특별한 여행을 떠나 보시기 바라며, 여기서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

 

 

 

 

 

출처:

[여행영어] 면세, Tax Refund란? & 면세점, 쇼핑할때 쓰는 영어 표현 모음 주식회사케미스카이 블로그

[여행영어] 면세점 공항 시설 영어 표현 쌤잉글리쉬코칭 님의 블로그

면세점 쇼핑 사용하는 해외여행 영어회화 (면세 양식,세금신고,면세 구매 한도,결제) – EBS lang 님의 블로그

사전면세점(Duty Free) 사후면세점(Tax Free) 은? 푸우손이사 님의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