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포그래픽

취준생 대상 설문결과, '토익스피킹' Level 6 가장 많이 취득

지난 월요일, 취준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을 통해 취업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는지,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이를 통해 토익스피킹 점수 취득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조금 더 자세한 설문을 통해 취준생들이 토익스피킹을 취득하기 위한 학습 방법과 평균 성적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지난해 9월 실시했던 설문 결과와 달라진 부분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한국토익위원회 토익스토리 :: 대기업, 공공기관 취준생 37% "토익스피킹 레벨7 취득하고파" (toeicstory.co.kr)

 


취준생이 가장 많이 보유한 토익스피킹 성적은 Level 6!

취준생 분들이 가장 많이 취득한 점수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레발6(130~150)으로 확인 됐습니다. 레벨 5(110~120)의 응답률이 10% 이상 감소하고, 대신 레벨 7(160~180)의 응답률이 20% 이상 대폭 상승한 것으로 많은 분들이 토익스피킹을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

 

 

꾸준한 연습과 공부는 필수!
토익스피킹 응시 준비 기간은?

1주일에 대한 응답율은 약 3%, 2주에 대한 응답율은 약 10% 상승한 반면, 2~3개월 이상 장기간 준비한다는 응답은 소폭 하락한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최근 토익스피킹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의 학습 패턴이 단기간에 집중적 학습을 하고 있지 않나 생각하게 되는 대목이네요!

 

 

 

정확한 표현과 꼼꼼한 발음 체크!
토익스피킹 준비는 오프라인 학원 수강으로

지난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오프라인 활동이 모두 일시정지 되면서, 학원 수강 또한 어려워졌는데요. 지난해 학습교재를 통한 독학으로 토익스피킹을 준비하시는 취준생 분들이 가장 많았던 결과에 비해, 올해는 오프라인 학원 수강을 가장 많이 선호하시는 점이 눈에 띕니다! 선생님과 함께 정확한 표현도 연습하고 발음 체크도 확실하게 할 수 있는 등 오프라인 수강의 강점 덕분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도 아직 코로나19가 확산 중이니, 마스크는 필수! 잊지 말아주세요. :)

 

 

많은 응시 기회와 빠른 성적 발표로 취업, 인사고과 등
높은 활용도 자랑하는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은 대학 졸업 시 필수 인증 자격으로 활용될 뿐 아니라, 취업 및 인사고과 등 회사 관련으로도 그 활용범위의 폭이 넓은데요. 그 때문인지 많은 시험 응시 기회빠른 성적 발표가 토익스피킹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혔습니다. 응시일 기준 약 5일 정도 후에 성적을 확인할 수 있어 성적이 급박하게 필요할 때에도 문제없이 준비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취준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해 본 토익스피킹 공부방법과 점수 등 다양한 결과를 전해드렸습니다. 토익스피킹 성적은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연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발음 뿐 아니라 여러 상황에서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잘 전달할 수 있는 것이 좋겠죠? 올해도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연습 시에도, 시험 시에도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해주시는 점, 잊지마세요! 그럼 오늘도 <토익스토리>는 모든 취준생 분들을 응원하며 더욱 풍성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