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Inside/인터뷰

신토익 발표 후, 대학생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토익 현장 Poll

신토익 발표 후, 대학생들에게 물었습니다.

 

  

 

 

 
지난 11월 5일, 토익 시험의 일부 문항이 새로운 유형으로 업데이트되는 신토익이 내년 5월 29일 정기 시험부터 시행된다는 소식, 다들 들으셨나요? 그래서 신토익에 대한 대학생들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서울 A대학교에서 현장Poll을 진행하였습니다.

 

 

 

Q. 2016년 5월 29일 TOEIC 정기시험부터 문제 유형이 일부 바뀌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신토익 시행에 대해 알고 있는 학생은 177명(70%), 모르고 있다고 답한 학생은 77명(30%)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아직 많은 학생이 신토익에 대해서 모르고 있었는데요. 토익 유형이 어떻게 바뀌느냐며 질문공세를 하기도 했습니다.
 

 

 

 

 

 

 

Q. 시험 난이도도 달라질까요?

 


투표 결과와 같이 254명의 학생 중 55명을 제외한 199명(78%)의 학생이 신토익이 시행 되면서 난이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하였습니다.
현장Poll 진행 중  “신토익, 진짜 어려워진대!” 라는 말이 들릴 정도로 난이도에 대해 걱정하는 목소리가 심심찮게 들려왔는데요.
신토익은 일부 문항이 새로운 유형으로 업데이트될 뿐, 난이도는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Q3. 향후 TOEIC 시험은 언제 볼 계획이세요?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아서일까요?
올해 토익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은 35명(14%), 내년 신토익이 시행되기 전에 토익 시험을 보겠다고 답한 학생은 104명(42%), 신토익이 시행된 후에 보겠다고 답한 학생은 108명(44%)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신토익의 난이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한 학생이 많았지만, 토익 응시 시점은 별반 다르지 않게 나왔네요.

더 자세한 의견이 듣고 싶어, 학생들에게 의견을 물어봤습니다.

 

 

 


 

 

Q. 토익 시험이 어려워질 것이라고 예상하셨어요. 왜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A. (경영학 전공4학년) 그동안 토익 공부를 하면서 지금까지의 유형은 다 파악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새로운 유형은 익숙하지 않으니까 당연히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까요?

 

 


Q.신토익이 시행되면서 난이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하셨어요. 근데 왜 토익 시험은 신토익이 시행된 후에 볼 예정이라고 투표하셨나요?

 

A. (사회학 전공 3학년)  저는 이제 대학교 3학년이에요. 앞으로 토익 공부는 계속해야 하잖아요. 한 번에 원하는 점수를 딸 수 없으니까 차라리 남들보다 빨리 신토익을 준비해서 내년 6월에 보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요.

 

 

 


 

토익은 다양한 환경에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지를 측정하는 테스트이기 때문에 유형이 조금 바뀐다고 해서 난이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열심히 공부하면 원하는 점수 얻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변경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 2016 新 TOEIC, 2016년 5월 29일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