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지자체 '취업 지원금' 받고 TOEIC, TOEIC Speaking 응시하자!

얼마 전에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제도를 소개해 드린 바 있죠? 그런데 고용노동부 외에 서울시 등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비슷한 제도를 시행 중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현재 서울, 경기도, 대전에서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청년수당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토익스토리>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서울시 청년수당'

먼저 서울시 청년수당입니다. 졸업 후 2년이 경과한 만 19~34세 미취업자에 한하여 지원을 받습니다. 공고일인 3월 15일, 주민등록 기준으로 서울시 내 거주자여야 하고요! 해당자들은 매월 50만 원씩 최소 3개월부터 최대 6개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은 4월 15일 오후 6시까지로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두르세요~! 접수기간 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2.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다음은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입니다. 만 24세 청년이면서 신청일 기준으로 도내 3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자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는데요. 4월 30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1인당 연 100만 원이 지원됩니다. 분기별로 25만 원 지원되고 모바일로도 신청 가능하나 방문 접수·우편 접수는 불가한 점 참고해주세요! 

더 자세히 알아보기>>

 

3. '대전시 청년취업희망카드'

 

대전시 청년취업희망카드의 경우다른 '지차체 청년수당'과 달리 매월 1일~10일 상시 접수합니다. 단!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를 하니 최대한 빠르게 신청할수록 좋겠죠~?

대전광역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이 된 자로서 18~34세 청년 미취업자 중 구직 활동자에 한해 신청을 받습니다. 중위소득은 150% 미만이어야 하고 학원 수강료, 교재 구입비, 식비, 교통비 등 구직활동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최대 300만 원 지원합니다. 또한, 온라인 접수 후 서류를 방문 제출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더 자세히 알아보기>>


 

지금까지 취준생들의 근심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지자체 청년수당에 대해 알아봤는데요신청 자격을 꼼꼼히 확인한 후 좋은 기회를 잡아보세요~! 취준생 여러분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