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Inside/토익라이브

대기업 채용 정보와 인사담당자의 꿀팁 폭탄! 2016 하반기 공채 대비 취업설명회 현장스케치

 

 

인터넷에 떠다니는 대기업 취업 정보만 보고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고 계신가요?

 

지난 8월 31일 부산 동아대학교에서 열린 2016 하반기 공채대비 취업설명회에 토익스토리가 다녀왔습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쏟아지는 알찬 취업 정보와 꿀팁으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었는데요.

 

그럼, 취업설명회 현장, 함께 가보실까요?

 

 

 


 

약 500여 명이 참석한 하반기 취업설명회에서는 2016년 하반기 주요 대기업의 채용 동향과 대기업 인사담당자의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및 입사 지원 Tip’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취준생의 취업 필수 요건! 신토익 고득점을 위한 학습 전략도 공개되었는데요. 참석자 전원에게 '토익 필수 준비물'과 'YBM 넷 동영상 수강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깨알 경품도 증정되었습니다.

 

 

YBM 스타 강사가 떴다! ‘신토익 고득점을 위한 학습 전략’ 대공개!

 

 

 

2016 하반기 취업설명회의 첫 타임, 신토익 고득점을 위한 학습 전략 비법을 알려주기 위해 YBM 부산 서면센터의 ‘야생토익’, 김현아 전문가가 출동했습니다.

 

김현아 전문가는 신토익 파트별 대비법과 고득점 전략을 공개했는데요.
간단히 살펴볼까요?

 

 

 

 

효과적인 방법은 먼저 3번 정도 반복해 들으면서 들리는 내용을 받아쓰기 한 후 색깔있는 펜으로 안 들리는 부분을 반복해 들으면서 문장을 채워나가는 것인데요. 처음에는 문장으로 시작해 이후 구문으로 단계를 밟아나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신토익에서 가장 중요한 독해 학습 전략은 ‘시간을 정해놓고 매일 푸는 것’이라고 합니다. 짧은 지문은 3분 30초, 긴 지문은 5분 안에 푸는 연습을 통해 시간 관리하는 습관을 기르고 한 지문씩 학습지 풀 듯 매일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많은 취준생이 토익을 공부할 때 문법에만 치중하는 경향이 있다고 해요. 김현아 전문가는 신토익 학습 원포인트 전략으로 문법과 독해의 학습비중을 3:7로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신토익 고득점을 위해서 독해 실력은 필수이기에 독해력은 백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고 하네요. 

 

 

 

한국경제 공태윤 기자의 ‘2016년 하반기 주요기업 취업 동향’

 

 

다른 취업준비생과 똑같이 하려고 하지 마세요.
서류전형은 기본 100대 1,
100명보다 자신을 더 어필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세요.


한국경제 사회부 공태윤 기자는 매주 ‘한경 JOB’ 면을 통해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공태윤 기자는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인터뷰 기회가 많아 그들에게 직접 들은 취업 준비 노하우나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잡을 방법 등을 아낌없이 공개했습니다.

 

또한, 이날 취업설명회에 참석한 취준생들을 위해 발간 전 신문을 가져와 5대 기업의 하반기 채용 동향에 대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주었습니다.

 

그럼 현장을 영상으로 한번 확인해보실까요?

 

 

 

 

 

 

롯데호텔 전태근 대리의 대기업 인사담당자 강연,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국내 메이저 호텔 중 하나인 롯데호텔의 인사담당자 전태근 대리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취준생들에게 필요한 스펙을 자세히 알려주었습니다.

 

많은 취업준비생이 인턴이나 해외 어학연수나 유학에 집착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필수가 아니에요. 필수는 학교, 학점, 그리고 외국어입니다.

 

 

전태근 대리는 취준생이 갖춰야 할 필수 스펙으로 학교와 학점, 외국어 이렇게 3가지를 꼽았습니다. 특히, 외국어는 자신이 얼마나 노력과 시간을 투자했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갖춰야 할 스펙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롯데호텔 전태근 대리의 1문 1답, 자세히 살펴볼까요?


 

 

A. 외국어는 성실도를 보여주는 스펙이에요. 요즘은 글로벌로 뻗어 나가는 기업들이 많아 국내보다는 국외와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영어는 물론, 특수언어까지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실정이죠. 외국어는 면접관에게 한 번 더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스펙이다보니 반드시 갖춰야 할 요건입니다.

 

 

 

 


A. 자격증이 있으면 좋죠. 하지만 쉽게 딸 수 있는 자격증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MOS나 국가에서 시행하는 신뢰도 있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중요해요.

 

 



 

A. 인턴 경험은 본격적으로 사회에 나가기에 매우 좋은 경험입니다. 하지만 회사 입장에서 인턴 경험이 있는 취준생을 봤을 때, 왜 채용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는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접 전에 이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롯데호텔 인사담당자 전태근 대리는 신입사원의 자리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학교와 학점을 바꿀 수 없다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외국어 점수를 향상시키는 것은 필수라고 강조했는데요. 전태근 대리의 경우 950점을 취득하기 위해 990점을 목표로 잡고 공부한 자신의 경험을 말하며, 원하는 토익점수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목표로 하는 점수보다 더 높은 목표점수를 세워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채용설명회에 참석한 취준생들의 호응과 넘치는 에너지에 강연자들은 계획에 없던 노하우를 쏟아낼 정도였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응모권 추첨을 통해 신토익 인강 수강권, 신토익 교재, 토익과 토익스피킹 무료 응시권 등 푸짐하고 다양한 경품으로 더욱 즐거운 취업설명회가 아니었나 싶네요!

 

 

 

 


부산 동아대에서 열린 2016 하반기 채용대비 취업설명회 현장, 어떠신가요?


현장에서 들은 노하우의 10분의 1도 담지 못해 무척 아쉬운데요.

앞으로 남아있는 취업설명회는 9월 6일(화) 이화여대, 9월 7일(수) 충남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은 취준생은 빠른 참가 신청 GO!


 

>>2016 하반기 채용대비 취업설명회, 인터넷 참가 신청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