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포그래픽

토익 목표 성적을 취득하는데 걸린 기간은? 이모저모 설문 결과!

 

공기가 뜨거워진 것을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여름입니다. 대부분의 대학생분들이 종강을 하셨을 텐데요. '이번 여름방학에는 토익을 응시해야지!'라고 다짐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토익스토리>가 토익과 관련된 재미있는 설문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응시자들이 토익을 처음 응시하게 된 시기는 과연 언제일까요? 목표 성적을 취득하는 데 평균적으로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렸을까요? 지금 알아보시죠 :)

 

백분율 합은 99% 또는 101%가 될 수 있습니다이는 소수점 아래 반올림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며소수점 아래 수치는 통상의 표본오차 크기보다 작기 때문에 전체 해석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많은 응답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공인 어학 시험, 토익!

 

 

먼저 응답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공인 어학 시험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결과는 '토익'85.7%로 압도적인 1! 역시 공신력 있는 대표적인 영어 공인 어학 시험인 만큼, 토익 성적을 보유한 응답자들이 가장 많은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 87.3%,
"토익 성적 보유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토익 성적을 보유하고 있는 응답자들의 직업은 어떻게 될까요? ‘대학생89.8%1위를 차지했습니다. 많은 대학교에서 졸업 및 교환학생 요건으로 토익 기준 성적 제출을 요구하고 있고, 취업을 위해 토익을 응시하는 수험자들이 많은 만큼 당연한 결과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시 한번 대학생 및 취준생에게 있어 토익 성적은 기본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응답이었습니다 :)

 

토익 시험을 처음 응시한 시기는 언제?
대학교 1학년!

 

 

TOEIC과 같은 공인 어학 시험을 처음 응시한 시기는 언제일까요? ‘대학교 1학년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28.9%에 달하며 1, ‘대학교 2학년18.8%2위를 기록했습니다.

 

취뽀하고 졸업하러
토익 응시 가보자고!

 

 

다음은 토익에 응시한 이유를 자세히 듣고 싶어 질문드려봤습니다.

‘취업에 유리해서’라고 답한 응답자가 52.8%, 학점 인정 및 졸업 인증을 위해 응시한 응답자가 47.7%으로 취업, 졸업 등을 위해서 토익 점수를 취득한 응답자들이 많았습니다. 어학 능력 측정을 위해서(35.8%), 유학 또는 대학원 진학(8.8%)을 위해 응시하는 응시자들도 있었습니다.

 

'토졸' 얼마나 걸렸을까?
평균 3~6개월

 

 

TOEIC은 합격, 불합격으로 나뉘는 시험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응시자 각각이 자신의 목적을 위한 기준 점수를 설정하고 도전할 수 있는 시험인데요. 응시자들은 자신이 목표한 점수를 취득하기까지 평균적으로 얼마의 기간이 소요되었을까요? 36.9%가 ‘3~6개월’이라고 답했습니다. 이어서 2‘1~2개월’(32.4%), 3‘1개월 이내’(17%)도 뒤따랐습니다.

 

취업부터 폭넓은 경험까지~!
우수한 영어 실력으로 OK

 

 

마지막으로, 우수한 영어 실력을 갖춘다면 유리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물었습니다. 69.4%입시 및 취업 활용에 유리하다고 밝혔습니다. 폭넓은 경험(59.6%), 과제 및 업무 활용(39%)에 유리하다는 응답도 뒤따랐는데요. 역시 뛰어난 영어 실력이 다방면에서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토익과 관련된 여러 가지 설문 결과, 잘 확인하셨나요? 설문은 설문일 뿐! 설문 결과와 응시자분들 개인의 템포가 맞지 않다고 다급해하지 마시고, 적합한 학습 기간 및 계획을 수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원하시는 성적을 취득하시는 그날까지~! 항상 가장 가까이에서 토익 정보를 전달해드리고 있는 <토익스토리>와 함께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