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민트급 중고거래'의 '민트급'은 'Mint condition'? 쇼핑 상황별 영어 표현

해외여행이 아련한 같은 일이 된지 어느새 1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훌쩍 떠나지 못하는 답답함을 풀기 위해, 해외 쇼핑몰 외국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고 있는데요. 판매자가 올린 물건을 단순히 구매하는 전통적인 방식부터, 아마존, 이베이 쇼핑 플랫폼을 통한 해외 중고 제품 거래까지. 많은 분들이 다양한 선택지를 두고 쇼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토익스토리> 쇼핑 상황별 유용한 영어 표현을 가져왔습니다! 구매, 결제, 할인 흥정, 그리고 요즘 핫한 중고 관련 내용까지 알차게 선정해봤는데요. 언제 올지 모르는 지름신을 기다리며, 잠시나마 외국에 있는 듯한 느낌을 상상하며, <토익스토리> 준비한 오늘의 표현들, 함께 살펴보시죠 :)  

 

 

벌써부터 설레는 이 기분은 뭘까..?
구매와 관련된 영어 표현!

마트, 쇼핑몰 등에서 흔히 접하는 ‘Sale’은 사실 두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For sale이라고 표현할 경우 판매용을 뜻하며, On sale로 활용할 시 국내에서 주로 쓰이는 할인 중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상품에 ‘Not for sale’이라고 적혀있다면, 판촉물이나 사은품처럼 비매품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전자제품 구매의 우선 고려사항 중 하나인 보증(기간)’‘Warranty’를 사용해 나타내며, 예문의 ‘2 years warranty’처럼, ‘기간 + Warranty’의 형태로 쓰입니다. , 해외 제품을 구입할 때 놓쳐서는 안될 관세는 영어로 ‘Custom duties’입니다. 국경 없는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시대인 만큼 활용도가 높은 표현이니, 기억해두는 것이 좋겠죠?

 

가격 관련 회화 표현도 있습니다. 정찰가로만 판매가 이루어지는지 물어보고 싶다면 ‘Do you only sell as marked?’라고 말하면 됩니다. 아울러, ‘Is delivery charge included?’를 사용해, 배송비 포함 여부에 대한 질문을 던질 수 있습니다. ‘Charge’는 특정 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한 요금을 뜻한답니다!

 

 

“지름신이 강림했나니, 얼른 소비를 하여라”
결제를 위해 알아둬야 할 영어 표현

가장 보편적인 결제수단인 신용카드는 영어로 ‘Credit card’입니다. 결제 시, 연동 계좌에서 금액이 바로 인출되는 직불카드(체크카드)‘Debit card’라고 쓰는데요. 단어 구성에서 알 수 있듯이, ‘Debit’인출하다의 의미를 가진답니다. 해외에서 주로 요구하는 카드 비밀번호는 ‘PIN number’라고 부릅니다. PIN‘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약자이기 때문에, 줄여서 ‘PIN’으로만 나타내기도 해요!

 

디지털 금융 기술이 발전하면서, 최근엔 판매자에게 직접 돈을 송금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Account’계좌를 뜻하는 단어인데요. 상대장의 계좌로 돈을 입금하고 싶을 땐, ‘I would like to transfer money to your account’라는 문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ive, Pass 등 전달 관련 단어가 아니라, ‘전송의 의미를 가진 ‘Transfer’가 사용되니 유의해주세요 :)

 

결제가 마지막이면 좋으련만, 여러 이유로 환불이 필요한 상황이 있습니다. 간혹, 올바르게 표현하지 못해 돈을 제대로 돌려받지 못하는 난처한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Return (something) for a refund’를 통해, ‘Something(물건)을 반품하고 환불을 받다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내 피 같은 돈을 지키기 위해, 꼭 외워놓으시길 추천합니다. , 참고로 새 물건으로 교환만 하고 싶을 땐 ‘Exchange’라는 단어를 활용한답니다!

 

 

10원이라도 더 저렴하게 사고 싶다!
영어로 할인과 흥정을 하고 싶다면?

얼마까지 알아보고 오셨어요?’

소비자의 전투력을 끌어올리는 이 한마디. 다들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조금이라도 가격을 더 받고, 덜 내고 싶은 사람들의 치열한 신경전인 흥정‘Haggle’이라는 단어로 표현하는데요. 주로 ‘Haggle over price(가격을 흥정하다)’의 형태로 사용됩니다.

 

격렬한 커뮤니케이션 후, 극적인 가격 타결! 생각만해도 짜릿합니다. ‘타협점에 이르다는 말은 영어로 ‘Reach a compromise’입니다. ‘합의를 뜻하는 ‘Compromise’‘Com(함께) + Promise(약속)’의 구성을 지녔으니, 의미가 헷갈릴 때는 단어를 뜯어보며 기억을 되살려 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

 

요즘 거래 플랫폼에서 주로 사용하는 네고라는 단어는 영어의 ‘Negotiation(협상)’에서 유래했습니다. 콩글리시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아니라는 사실! 본 단어를 활용한 ‘Is it negotiable’이라는 문장으로 네고 가능 여부를 물어볼 수 있으며, ‘Can we discuss the price?’, ‘Is there room to bargain on the price’ 등도 비슷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당근이세요..?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 중고 거래 관련 영어 표현!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중고 제품. 영어에선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데요. ‘Used’, ‘Secondhand’, ‘Pre-owned’ 세 가지 단어 모두 중고를 의미합니다. 특히, ‘간접 흡연(Secondhand Smoking)’에서도 활용되는 Secondhand손을 두 번 거쳤다라는 뜻으로 이해하면 느낌이 오시리라 믿습니다. 더불어다양한 중고품을 늘어놓고 판매하는 벼룩시장은 ‘Flea market’, 혹은 중고의 의미를 살려 ‘Used market’으로 나타냅니다.

 

중고지만 새것 같은 상태는 영어로 ‘Mint condition’, ‘Good as new’입니다. 이 중, Mint condition은 독특한 배경을 가지고 있는데요. ‘Mint’는 조폐국을 뜻하기도 해서, ‘갓 발행한 화폐처럼 새것 같다라는 의미를 지닌다고 합니다.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주로 사용하는 ‘민트급’이라는 단어의 유래도 여기에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직접 만나서거래를 하고 싶을 땐 ‘Meet in pers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를 중고 거래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알아두면 유용한 표현이니 꼭 챙겨 주세요 :)

 


 

지금까지 쇼핑 상황에 맞는 영어 표현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날씨는 봄인데, 어디 나가지도 못하는 꿀꿀한 마음. 소비의 즐거움을 통해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이 여러분의 행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더는 바랄게 없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직구 등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땐 두 번, 세 번 조심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잠깐 꼼꼼하게 확인하지 못한 사항 때문에 불필요한 피해를 보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합니다! 현명한 소비자가 돼서 오래오래 쇼핑의 재미를 누리며 살아보자구요 :) 우리가 다시 만날 그 날에도, <토익스토리>는 여러분을 위해 유익한 영어 표현을 준비해 오겠습니다. 또 만나요!!

 

 

출처:

[EBS 입트영] 중고 거래 앱 영어로 표현하기 Apps for Buying and Selling Used Stuff – 샐리정 잉글리쉬

쇼핑과 관련한 영어 단어/표현 정리 – 라쿤 잉글리쉬

Shopping! 쇼핑! [표현사전] – Gab! Gab! English

[중고거래 영어표현] 혹시... 당근이세요? –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