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토익 성적을 취득했다면? 다음은 토익스피킹! 토익과 토익스피킹의 연결고리

많은 취업준비생들은 비슷한 고민을 이야기합니다. "토익 성적은 준비가 되었는데... 영어 말하기 시험은 어떤 것으로 준비해야 할까?"라고 말이죠. 한창 진행 중인 하반기 취업 시즌에 마음은 더 조급해지는데요.

 

토익 성적을 이미 준비했다면 왜 고민을 하시죠?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당연히 토익스피킹! 취준생의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해 줄 토익과 토익스피킹의 연결고리 이야기, 지금부터 <토익스토리>가 전해드립니다.

 

 

토익스피킹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 #1
토익 경험자에게는 토익스피킹이 '익숙'하다

토익과 토익스피킹 성적을 모두 보유한 사람들은 토익스피킹 학습의 장점이 바로 '토익과의 연계성'이라고 답합니다. 그동안 토익을 공부하느라 갈고 닦은 실력을 토익스피킹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실제 문제 예시를 봐도 그 유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토익에서 좋은 성적을 받았다면 토익스피킹에서 고득점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는 결론! '2019년 세계 토익 평균 성적 분석'에서 '응시 경험별 평균 성적'만 보더라도 토익에 응시한 횟수가 많을수록 높은 성적을 받는다는 조사 결과가 말해주듯 그동안 공부해왔던 방식과 문제 유형의 익숙함이 좋은 성적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2019년 한국 TOEIC 성적은? 평균 678점, 세계 17위-아시아 3위

최근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서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이 리포트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의 2019년 TOEIC 성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토익스토리>가 대륙별 성적 순위부터 국가

www.toeicstory.co.kr

 

실제 토익 시험에 응시한 후 토익스피킹을 준비하는 수험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도 토익스피킹에 응시하는 이유에 대한 조사에서도 높은 활용도, 많은 시험 응시 기회, 빠른 성적 발표에 이어 'TOEIC 학습과의 연계성'을 꼽을 만큼 목표성적을 달성하는데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익과 유사한 토익스피킹 또한 학습자에게 시험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어 충분히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텐데요. 이것 하나만으로도 영어 말하기 시험으로 토익스피킹을 준비해야 하는 충분한 이유가 되지 않을까요?

 

토익스피킹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 #2
실제 토익 보유자의 토익스피킹 성적이 더 높다

토익 응시자가 토익스피킹을 준비해야하는 결정적인 이유, 바로 고득점! 토익 점수를 보유한 사람이 실제 토익스피킹 성적도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국TOEIC위원회가 조사한 2년 이내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을 취득한 수험자의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 보유 여부에 따른 평균 성적> 결과, 함께 보실까요?

 

최근 2년 이내의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을 동시 보유한 사람은 토익 평균점수가 789점으로 나타난 반면 토익 성적만 보유했을 경우 90점 낮은 699점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토익스피킹에서도 마찬가지로 동시 보유자의 토익스피킹 성적은 139점, 토익스피킹 성적만 보유한 사람의 성적은 9점 낮은 130점으로 나타났습니다.

 

토익 성적을 보유하고 있는데, 내 예상 토익스피킹 성적이 궁금하다면? 토익스피킹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TOEIC® ·TOEIC® Speaking 상관관계표를 참고하면 기대 점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TOEIC® / TOEIC® Speaking Test 상관관계 자세히 보기

 

 

토익스피킹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 #3
토익스피킹 성적이 필요할 때 바로 신청해서 바로 응시할 수 있다

지난 주에 응시했던 토익스피킹 성적이 만족스럽지 않고... 곧 열리는 관심기업의 하반기 공채에 제출하기 위해 영어 말하기 성적을 준비하거나 또는, 조금 더 만족스러운 점수가 필요하다면? 매주 2회씩 진행하는 토익스피킹 시험에 응시하면 됩니다.

 

 

 

토익스피킹은 시험을 응시 후 별도 제한 없이 바로 다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시험 후 일정 기간 동안 재응시가 불가능하다는 등의 제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험일 직전까지 접수가 가능하고 응시 후 5일 뒤에는 성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공채 일정 등 시간이 촉박한 취준생에게는 꼭 필요한 시험이 아닐까요?

 

뿐만 아니라, 전국 50개 시·군·구에 마련된 105개의 센터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일부 대학교에는 재학생이 본교에서 토익스피킹에 응시할 수 있도록 대학교 센터를 운영 중이기 때문에 '편의성, 접근성'에 있어서도 시험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도 토익스피킹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우리 동네 토스 시험장, 지하철 노선도로 살펴보자! <1~6호선 편>

매번 접수할 때마다 부랴부랴 찾느라 바빴던 우리 동네 토익스피킹 시험장! 당황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토익스토리>가 지하철 노선도로 토익스피킹 시험장을 한 번에 정리해 드릴게요~! 시험��

www.toeicstory.co.kr

 

우리 동네 토스 시험장, 지하철 노선도로 살펴보자! <7호선~경기, 인천 지하철 편>

접수할 때마다 '우리 동네 토스 시험장'을 찾느라 정신없는 여러분을 위해! <토익스토리>가 저번 편에서 1호선~6호선까지 토스 시험장을 정리해 드렸었는데요.  '지하철 노선도로 보는 토스시험�

www.toeicstory.co.kr

 

토익스피킹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 #4
토익스피킹 성적은 취업 이후에도 활용도가 높다

토익스피킹이 취업에 도움이 된다는 점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 2020년 기준 토익, 토익스피킹을 모두 채용 조건으로 공고한 기업만 하더라도 일반기업 118건, 공공기관 95건 등 총 224건에 이릅니다. 그렇다면, 취업 이후에는 '영어 말하기 성적'이 더 이상 필요 없을까요?

 

 

500명에게 물었습니다! "영어 능력, 직장인에게 필요할까요?"

학령인구가 감소하면서 초중고 교육 시장이 작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반면 취업, 승진, 자기 계발 등의 이유로 성인 교육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데요. 이른바 '열공'하는 직장인을 주변에�

www.toeicstory.co.kr

 

현재 재직 중인 직장인들은 중요한 이직 스펙으로 '외국어 회화 능력'을 꼽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영어 활용 능력이 '연봉협상, 이직 등 소득 수준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는 설문조사 결과도 나타난 것처럼 영어를 지속해서 학습하고, 향상된 실력을 검증하기 위해 토익스피킹에 응시하는 샐러던트가 늘고 있는 것을 보면 토익스피킹은 취업 이후에도 여전히 효과적으로 쓰이고 있다는 증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직장인 워너비 스펙은 '영어회화', 공부하는 직장인 샐러던트(Saladent)

주 52시간 근무제가 자리를 잡아가고,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의 저변이 확대되면서 퇴근 후 여가 시간을 활용하는 법에 관심을 가지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공부'하는

www.toeicstory.co.kr

 


지금까지 전해드린 토익과 토익스피킹의 연결고리 어떠셨나요? 토익스피킹을 봐야 하는 이유가 충분이 납득되는 것은 바로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토익스피킹의 활용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취업 준비의 스타트를 토익으로 시작했다면 이제 고민하지 말고 토익스피킹으로 마무리할 차례! 오늘도 <토익스토리>가 취준생 여러분의 성공적인 취업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