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엑셀 꿀팁] '시트'와 '통합 문서 구조' 보호하려면?

'시트 보호'와 '구조 보호'란?

시트를 보호하면 다른 사용자가 실수 또는 의도적으로 워크시트에서 데이터를 수정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합 문서의 구조를 암호로 보호하면 다른 사용자가 숨겨진 워크시트를 보거나 워크시트를 추가, 이동 삭제 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현금 입출금 기록 및 분석표를 작성할 때 필요한 Skill

 

 

 


 

1.2.2 시트 보호하기


현금입출금기록 및 분석표의 출금 내역과 출금액 항목을 시트보호하려면


1. F5 셀부터 G16 셀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합니다. 

 

 
2. 선택한 범위를 먼저 편집이 가능하도록 [홈] > [셀] 그룹 > [서식] > [셀 잠금]을 클릭합니다.


3. [검토] > [보호] > [시트 보호]를 클릭합니다.
4. 편집을 허용할 항목을 체크하고 필요하다면 암호도 설정합니다.

 




1.2.4 통합 문서 구조 보호하기


통합 문서를 구조 보호하려면
1. [검토] > [보호] > [통합 문서 보호]를 클릭합니다.
2. [구조 및 창 보호] 대화 상자 > [보호할 대상]의 [구조]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필요 시 암호를 설정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합니다.


구조를 보호하면 시트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복사할 수 없고, 시트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탭을 숨길 수 없습니다.  




엑셀 시트와 통합 문서의 구조를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엑셀 문서를 편집하다 보면 '보호' 기능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특히 개인 정보 보호가 중시되는 요즘,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꼭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