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Inside/토익라이브

'토익스피킹'에 대한 모든 것! 2019 토익스토리 콘텐츠 BEST 5

 

 

다시 찾아온 '2019 토익스토리 콘텐츠 BEST 5'! 이번에는 <토익스피킹> 편입니다. 토익스토리에서는 토익뿐만 아니라 토익스피킹을 포함해 영어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토익스피킹에 대한 관심도 높은 만큼, 지난 한 해 동안 토익스토리에서 소개한 콘텐츠 중 가장 관심을 받았던 '토익스피킹 BEST 5'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토익스피킹 시험 어디서 볼지 고민된다면? 강남역 토익스피킹 YBM 서초 CBT센터 가는 길 확인!

토익스피킹 시험 어디서 볼지 고민된다면? 강남역 토익스피킹 YBM 서초 CBT센터 가는 길 확인!

지난 10월, 한국TOEIC위원회는 TOEIC Speaking 수험자들의 수험 편의를 위하여 서울시 서초구에 시험 센터를 새롭게 개설했습니다. 무엇보다 접근성에 신경을 써서 강남역 5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네이버 지..

www.toeicstory.co.kr

토익스피킹 콘텐츠 1위는 바로 '토익스피킹 YBM 서초 CBT센터 가는 길'‘ 입니다. 많은 응시자가 이 내용을 참고하여 YBM 서초 CBT 센터를 방문하고 있는데요.

 

YBM 서초 CBT 센터에는 주차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대중교통 이용이 필수인데요. 본문에서 강남역부터 센터까지 찾아오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드리고 있으니 곧 토익스피킹 시험을 앞둔 분들이라면 꼭 미리 확인해 보세요.

 

#2. 토익스피킹 준비물, 토스 시험볼 때 꼭 챙겨야 할 것은?

토익스피킹 준비물, 토스 시험볼 때 꼭 챙겨야 할 것은?

토익스피킹 시험 준비물은? 토익스피킹 준비물로 연필과 지우개는 꼭 챙겨야 한다? 수험표가 없으면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항간의 떠도는 토익스피킹 준비물에 대한 오해 혹은 진실! 지금 바로 밝혀드리도록..

www.toeicstory.co.kr

토익스피킹 BEST 콘텐츠 2위는 바로 '토익스피킹 준비물'입니다. 토익스토리에서 소개한 지 오래되었지만, 준비물을 궁금해하는 수험자들이 응시 전에 꼭 확인하는 콘텐츠인데요.

 

여기서 주목해야 할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에서 '토익스피킹은 CBT(Computer-Based Test) 방식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험 당일 필기도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2019년 6월 1일부터 정책이 바뀌어 '노트테이킹이 허용되었습니다. 즉, 메모를 할 수 있는데요. 시험일에 센터에서 제공하는 메모지와 필기구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따로 필기도구를 지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꼭 참고하세요!

 

토익스피킹&토익라이팅 시험 규정 및 정책 변경 안내

일상생활뿐 아니라 국제 비즈니스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용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이 시험의 규정과 운영 정책이 일부 변경되어 6월 1일 시험부터 적용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

www.toeicstory.co.kr

 

#3. 토스 준비, 이것만은 알고하자! ETS담당자의 토익스피킹 ‘채점 기준’

토스 준비, 이것만은 알고하자! ETS담당자의 토익스피킹 ‘채점 기준’

취준의 첫 단추 토익스피킹, 어떻게 준비하고 계시나요? 본격적으로 토스 공부를 시작하려는 사람이라면 지금부터 눈 크게 뜨고 여기를 주목하세요. ETS 담당자가 직접 밝힌 ‘토익스피킹 채점 기준’..

www.toeicstory.co.kr

세 번째 베스트 콘텐츠는 'ETS담당자의 토익스피킹 채점 기준'‘입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고 하죠?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토익스피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ETS담당자의 인터뷰 함께 실었습니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토익스토리이기 때문에 소개할 수 있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봐 주신 듯합니다.

 

#4. 우리 동네 토스 시험장, 지하철 노선도로 살펴보자! <1~6호선 편>

우리 동네 토스 시험장, 지하철 노선도로 살펴보자! <1~6호선 편>

매번 접수할 때마다 부랴부랴 찾느라 바빴던 우리 동네 토익스피킹 시험장! 당황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토익스토리>가 지하철 노선도로 토익스피킹 시험장을 한 번에 정리해 드릴게요~! 시험장 사진부터 역에서..

www.toeicstory.co.kr

토익스토리에서는 토익스피킹 콘텐츠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YBM 서초 CBT 센터' 콘텐츠에 착안하여 응시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각 지역별 토익스피킹 시험장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게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지하철 역을 중심으로 지도를 제작하게 되었죠. 

 

<지하철 1~6호선> 편, <7호선~경기 인천 지하철> 편으로 나누어 제작했는데, 예상대로 응시자 분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5. 2019년 카투사 지원에 필요한 토익, 토익스피킹 점수는? 카투사 모집 일정 및 지원자격 확인

2019년 카투사 지원에 필요한 토익, 토익스피킹 점수는? 카투사 모집 일정 및 지원자격 확인

지난 16일, 병무청에서는 2019년 입영 대상 카투사 모집 일정과 지원 자격을 공지했습니다. 카투사(KATUSA, Korean Augmentation to the United States Army)는 미8군에 증강된 한국군 육군 요원(한국군지원단 소..

www.toeicstory.co.kr

'카투사 모집 일정' 콘텐츠가 5위를 차지했습니다. '2019년 입영대상 모집'은 2018년 7월에 발행된 콘텐츠이지만 지금 소개해드리는 BEST 콘텐츠는 2019년 1월부터 집계된 통계이다 보니 이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참고로 '2020년 입영대상 카투사 모집 일정' 콘텐츠도 2019년 9월에 발행된 바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TOEIC 780점 이상, TOEIC Speaking 140점 이상' 기준은 변함이 없었습니다만 2020년에 게시될 '2021년 입영대상 카투사 모집 일정'은 어떤 변화가 있을지, 토익스토리가 발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익스피킹' 관련 콘텐츠만 모아 본 ‘2019년 토익스토리 BEST 5’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토익뿐만 아니라 토익스피킹, 토익라이팅 등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유니크하고 유익한 콘텐츠, 토익스토리에서 더 많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20년에도 토익스토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