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핵인싸되는 영어 단어부터 숙어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꽃이 활~짝 피고 봄의 기운이 움트는 계절이 왔습니다. 이렇게 좋은 날씨에 집에서만 가만히 있을 수 없겠죠~? 외국인 친구를 사귀어 피크닉도 가고 같이 공부하는 낭만, 모두들 한 번쯤 꿈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토익스토리>가 뻔한 영어가 아닌 '핵인싸들이 사용하는 영어회화'를 상황별로 준비했는데요.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칭찬으로 가까워지기

Glow up=예뻐지다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라는 속담도 있듯이 칭찬은 모두를 기분 좋게 만드는데요. 친구에게 너 정말 예뻐졌다~’라고 칭찬하면서 조금 더 가까워지세요~ 흔히 알고 있는 ‘get pretty’보다는 ‘glow up’을 사용해서 칭찬하면 여러분은 이미 핵인싸!

 

Dope=쩐다, 대박이다

‘dope’의 사전적인 뜻은 마약으로 다소 무거워 보이지만! 실생활에서는 쩐다라는 형용사로 쓰입니다. 국보급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노래 ‘쩔어’도 외국에서 'dope'로 번역되었답니다!

 

Lit=쩐다, 대박이다

원래 Lit은 불붙이다라는 뜻의 'Light' 과거, 과거분사이지만 최근에는 ‘쩐다’라는 의미로 쓰이고 있습니다. 불이 붙은 것처럼 멋있다는 걸 표현한 거죠! 이벤트나 파티에서 많이 사용되며 친구가 SNS에 핫한 사진을 올렸을 때 댓글로 lit과 함께 불 모양의 아이콘을 남기기도 하고요.

 

Chill=멋지다

chill은 '깐깐하다'의 반대라고 보면 이해하기 편하실 것 같은데요. 'cool'과 비슷한 뜻을 가진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chill은 relax(쉬다)의 뜻이 있어서 'I’m just chilling'이라고 하면 완전히 푹 쉬고 즐기는 중이야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상대방을 칭찬하는 핵인싸 영어 표현'들을 알아봤는데요. 다음은 상대방에게 공감을 얻거나 보일 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대방 공감 하기/얻기

Be my guest=그러세요, 괜찮아요

‘My pleasure’, ’You're welcome’이 감사 인사를 받을 때 답하는 교과서적인 표현이라면, ‘Be my guest’를 활용해 조금 더 캐주얼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일상에서 핵인싸답게 'be my guest'로 답해보세요!

 

Back me up= 내편이 되어줘

'back me up'은 상대방이 자기편을 들어주길 바랄 때 쓰는 표현입니다. 비슷한 단어로는 'support'(지원하다)가 있는데요. 대화, 금전 등 모든 지원이 해당된답니다~!

You know what I mean?=무슨 말인지 알지?

자신의 말을 마치고 나서 상대방이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영어 표현이 'You know what I mean?'인데요. 실제 외국에서 추임새처럼 자주 사용합니다. 'know what I mean' 혹은 'Nah mean?'으로 줄여서 빠르게 말하기도 하고요.

 

대화를 자연스럽게 만들어줄 공감 표현까지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사과할 때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겠습니다~!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그때 그때 사과하기

My bad=미안

'I'm sorry'라고 사과하는 건 이제 너무 식상한 표현이라고 생각되시나요? 'my bad'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사과를 하는 방법도 있답니다~Whoops, Ooops 단어와 같이 많이 쓰이는 점 참고해 주시고요~

 

~not mean it=~의도는 아니었어, 그런 의미는 아니었어

외국인 친구와 가끔은 문화 차이로 의도치 않게 오해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대화를 통해 풀어나가야 합니다. 'mean'은 '뜻하다', '의미하다'라는 뜻으로 'I didn't mean it'이라고 하면 고의가 아니었다는 뜻이 됩니다. '그런 의미로 한 말은 아니었어', '내 말을 오해하지 마'라는 의미로도 쓰이죠! 어떤 의도로 한 말이었는지 차근차근 설명하며 오해를 풀어보세요~

 

 ~will not do it again= 다시 하지 않을게

친구와 잠시 다투게 되었다면 진심 어린 사과를 해보면 어떨까요? '다시는 그러지 않을게!'라는 뜻의 'I will not do it again'을 사용해 확실하게 친구의 마음을 풀어주세요~

 

마지막으로는 '단호하게 할 때 필요한 핵인싸 영어회화'를 알려드릴게요!


때로는 단호하게!

Hit the books=공부하다                                                              

친구 관계도 중요하지만, 시험 기간에는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맺고 끊는 센스도 필요하겠죠~? 공부하다라고 하면 ‘study’가 가장 먼저 생각나실 텐데요. 대체할 수 있는 핵인싸 영어로는 ‘hit the books’가 있습니다. 거절하기 난감한 상황이라면 공부해야 하는 이유까지 덧붙여 이야기해보세요~

 

When pigs fly=어림없는 소리

영어 문자 그대로 해석해 보아도 무척 재미있는 숙어인데요. 돼지가 나는 일은 절대 없는 것처럼 '어림없는 소리', '내 손에 장을 지진다'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여기서 핵인싸되는 꿀팁 하나 더! 인터넷에서 채팅할 때는 WPF로 줄여서 사용한다고 해요!

 

keep it together=정신차려, 침착해

평정심을 갖지 못하고 우왕좌왕하는 친구에게 따끔하게! 타일러 주는 것도 진정한 친구의 역할이겠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wake up'보다는 'keep it together'로 충고해주세요! 참고로 'put it together'도 같은 의미로 쓰입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을 핵인싸로 만들어줄 상황별 영어회화를 알아봤습니다. 영어회화의 첫걸음은 자신감을 갖고 자유롭게 말하면서 흥미를 붙이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배운 영어회화를 활용해서 도전해보세요! <토익스토리>가 여러분의 영어 공부를 응원하겠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자료들

 

영어사전 urban dictionary

www.urbandictionary.com

 

유튜브: 요즘 원어민들처럼 이야기하고 싶다면?!

https://www.youtube.com/watch?v=hHWe57nDXQg&t=197s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어 슬랭 slang 표현 7개

https://www.youtube.com/watch?v=xyF_384PsgE

 

원어민들이 매일 쓰는 '사과' 표현은?

https://www.youtube.com/watch?v=IwJwIkgyvlU

 

많이 쓰이는 slang:chill

https://www.youtube.com/watch?v=aKvz7dbif2Q

 

"Yon Know what I mean?"을 1초로 줄여 말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EhA2cKj2oZ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