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토익을 알면 취업이 보인다! - 토익 너 어디서 왔니?

토익을 알면 취업이 보인다!

토익! 너 어디서 왔니?

 

 

 

 

이 시대에 토익은 취업과 승진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도대체 토익이 뭐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토익 토익 하는 걸까요?

 

 

 

 

 

토익은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 의 약자 입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언어 본래의 기능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업무 등에 필요한 실용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 시험입니다.

 

 

 

 

 

1979년 미국 ETS에 의해 토익이 개발된 이래 전 세계 150개 국가 및 14,000여 개의 기업에서

직원 채용, 승진 및 해외 파견 인원 선발 등의 목적으로 토익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1947년 설립된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는 3,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 중 교육학, 심리학, 통계학, 심리측정학 등을 전공한 1,100여 명의 평가 전문인력들로써 국제적인 연구조사, 진보적인 학습개발, 학습 향상을 위한 기회증진에 매진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교육평가 기관입니다.   

 

TOEIC 외에도 TOEIC S&W, TOEFL, GRE(미국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시험), SAT 등을 개발하였으며, 매년 전 세계 180개 국가에서 5,000만 명이 ETS의 시험에 응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ETS 상품은 교육의 형평성과 질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토익은 1982년 1월 첫 시행 되었는데요. 그해 12월 삼성그룹이 국내 최초로 토익 특별 시험을 도입하면서

현재 국내 많은 기업에서 토익 점수를 활용한 다양한 사내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때문에 대기업과 공공기관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토익 성적은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인데요.

또한, 취업 이후에도 토익 점수가 승진과 같은 인사고과에 반영되어 토익은 꾸준히 함께해야 하는 동반자와 같은 존재입니다!

 

대한민국 취준생과 직장인에게 빼놓을 수 없는 토익! 오늘은 토익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조금씩 토익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한 발자국씩 내디뎌봅시다!

 

 

>>국내100대 기업 토익 활용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