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개최!미리 알아두면 유용한 박람회 정보 총정리

 

다가오는 1 17일과 18,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가 개최됩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는 긴 코로나 시기가 끝나고, 작년부터 다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는데요. 다양한 공공기관의 취업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채용정보 박람회! 방문 전 사전에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토익스토리>콘텐츠에서 정리해봤습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2024년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는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 청년인턴, 고졸 채용, 지역 인재 채용, 장애인 채용 등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는 청년인재와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채용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는데요. 올해는 한국무역보험공사국민연금공단한국지역난방공사한국산업인력공단국민건강보험공단 △IBK기업은행한국수출입은행한전KDN △강원랜드 △한국고용정보원 △KOTRA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관광공사 △KOICA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전력공사 등 총 140개의 기관이 취업 지원을 위해 참여할 예정입니다!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참가 대상&일정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는 공공기관에 관심있는 고등학생, 대학생,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 사전등록을 완료해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미리 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청 기간은 단체의 경우 1월 12일까지, 개인의 경우 마감 기간이 따로 없다는 점도 참고해 두면 좋을 것 같네요!

 

진행 일정은 117일부터 이틀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되며, 상세 일정은 하단의 표와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1일차 프로그램 일정 (1월 17일, 수)
2일차 프로그램 일정 (1월 18일, 목)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행사 내용&신청 방법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진행되는 행사 내용은 아래와 같은데요. 올해 정부는 행사 1개월 전부터 채용 규모와 시기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구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에,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자라면 큰 도움을 받아갈 수 있겠죠?

 

NO. 지원 내용
1 기관별 상담관, 특별채용관, 개막식 및 부대행사 등
2 취준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콘텐츠 제공
3 블라인드 채용, NCS, 합동 채용 등 투명하고 공정한 공공기관 채용 정책 홍보
4 기관별, 산업별 고졸/대졸 취업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맞춤형 채용 정보 제공
5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홍보 준비
6 취준생에게 도움이 되는 설계 상담의 질을 높여 부스 상담 및 온라인 상담 행사 진행

 

 

마지막으로 채용정보 박람회의 자세한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전 신청은 2024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개인과 단체로 나눠 접수할 수 있습니다. ,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1월초부터 공개모의면접, 토론면접 등 사전 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해 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또한 홈페이지에 온라인 생중계·다시보기를 제공하고 채용정보를 업데이트해 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한 취업준비생들도 채용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용박람회에 방문하기 전,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하다면 토익스토리의 취업TIPS 콘텐츠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

 


 

지금까지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정보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콘텐츠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토익스토리> 가족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2024년에도 유용하고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

 

 

 

 

 

출처:

2024공공기관채용정보박  - 2024공공기관채용정보박람회 홈페이지

2024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주목하자! – KG에듀원

기재부, 내달 17~18 公기관 채용박람회…온라인 생중계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