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직무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준생이라면?워크넷 잡케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취업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다양한 직무가 등장함에 따라, 취업준비생들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직무를 선택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더 나은 직업 생활을 위해서는, 자신의 능력과 관심사에 부합하는 직무를 빨리 찾아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기, 직무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가 있습니다. 오늘 <토익스토리>에서는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란?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는 개인의 직업 선택, 경력 개발, 취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 기반의 맞춤형 직업탐색 및 경력 개발 지원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학력, 경력, 자격증 등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취업에 필요한 일자리, 직업훈련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주죠!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본인에게 맞는 직무와 교육 정보를 알려주니, 직무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죠?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는 JobCare에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의 장점

그렇다면,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먼저, 센터에 직접 찾아가거나 인터넷으로 직접 일일이 정보를 찾아보지 않고도 직무에 관한 정보를 찾아주기 때문에 시간이 귀한 취업준비생의 이용편의를 돕습니다.

 

, 관심 분야의 일자리와 해당 일자리에 필요한 직무역량도 알 수 있는데요. 만약 관심 분야가 없더라도 프로필 입력 시 직종 추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직업훈련포털(HRD-Net)과 연계하여 어떤 직무훈련을 받으면 좋을지 추천해 주기도 하며, 자신이 보유한 직무역량이 희망 일자리와 얼마나 부합하는지 알려줍니다!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 활용 방법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 활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을 원할 경우, 본인의 정보를 간편입력, 상세입력 두 방법 중 선택하여 기입 가능한데요.

 

입력 방법 서비스 절차
간편입력 관심 전공, 자격증, 훈련과정, 직업, 직무, 기술 등의 키워드 검색 직종 도출
상세입력 학력사항, 직업훈련, 자격증, 경력/경험, 보유기술을 입력하여 프로필 작성
직무 역량 분석 연관직종 분석

 

먼저 간편입력은 관심 키워드 검색으로 간편하고 간편하고 빠르게 보고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관심 있는 전공, 자격증, 훈련과정, 직업, 직무, 기술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AI를 기반으로 직종을 도출해 주죠!

 

반면, 상세 입력은 나의 프로필 작성 단계가 추가되는데요! 학력, 직업훈련, 자격증 등의 경력이나 경험을 입력하면 내가 보유한 직무역량을 분석해서 보다 정교한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간편입력과 상세입력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르니, 하단의 표를 참고하시어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잡케어 제공 서비스 간편입력 상세입력
나에게 맞는 직무역량 추천 X O
해당 직종 요구 역량 X O
경력개발에 필요한 훈련 O
해당 직종 관련 일자리, 연령, 자격, 훈련 등
현황 제공
O
해당 일자리 취업에 도움이 되는
직업훈련 목록
O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 활용 시 유의사항

마지막으로,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 활용 시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워크넷 잡케어는 현재 시범운영 중이므로, 더 긍정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잡케어 결과 보고서를 토대로 전문 상담사와 상담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잡케어로 분석된 직무역량이 예상한 것과 다르게 나올 경우, 프로필 항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잡케어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입력한 프로필 항목과 취업 시장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기 때문에, 시간을 투자해 구체적으로 작성한다면 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겠죠? :)

 

 


 

지금까지 진로탐색부터 경력개발, 취업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워크넷 잡케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콘텐츠가 본인에게 꼭 맞는 직무를 찾고 있는 취준생 여러분들과 경력 개발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은 이만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우리 다음에 또 만나요! :)

 

 

 

 

 

 

출처:

워크넷 잡케어  - 워크넷

AI 추천해주는 나의 진로 ‘잡케어’에서 확인!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취준생 워크넷 활용법! '잡케어' 인공지능 사이트 | 진로 탐색, 경력 개발, 취업, 직무 추천, 자격증 추천, 직무훈련 추천, 워크넷 AI 스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