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캐롤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크리스마스 관련 영어 표현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는 크리스마스가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크리스마스는 본래 예수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예배를 드리는 날이지만, 최근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기념일의 성격이 강해졌는데요! 이에, 오늘 <토익스토리>에서는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다양한 영어 표현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해 볼까요? :)

 

“달력을 보는 A씨,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음을 알게 되는데…?”

크리스마스 관련 영어 표현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는 기쁨을 주는이라는 뜻을 가진 ‘Joyful’이라는 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토익스토리> 가족 여러분은 크리스마스 하면 어떤 게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썰매를 끄는 ‘Reindeer(순록)’와 그 썰매를 타고 다니는 산타클로스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순록이 끄는 썰매는 영어로 ‘Sleigh’입니다. , 영화나 동화 속에 등장하는 산타클로스는 지붕 위 ‘Chimney(굴뚝)’를 타고 집 안의 ‘Fireplace(벽난로)’를 통해서 트리 밑에 선물을 두고 간다고 하죠! 선물을 가득 담은 썰매를 타고 올 산타, 올해도 기대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B씨,
트리를 장식하려고 하는데…?”

크리스마스 장식 관련 영어 표현

 

또한, 크리스마스 하면 빠질 수 없는 상징물이 있죠. 바로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사람들은 집에 있는 트리에 ‘Ornament(장신구)’를 이용해서 트리를 ‘Trimming(장식)’하는데요, 트리를 꾸미는 장신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먼저,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 때 사용되는 나무인 소나무의 ‘Pinecone(솔방울)’이 있습니다. , 트리 장식에 빠질 수 없는 반짝이 조각도 있는데요. 이는 영어로 ‘Tinsel’이라고 표현합니다. 반짝이 조각 중에서도 트리 꼭대기를 장식하는 ‘Treetopper’는 필수죠? 트리 꼭대기 장식은 별, 리본 모양 등 다양한 형태가 있지만, 대부분은 큰 별을 트리 맨 꼭대기에 장식하곤 합니다.

 

트리 말고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위한 장식들이 많은데요. 먼저 ‘Holly’입니다. 이는 호랑가시나무라고 불리는 식물로, 크리스마스 캐롤 가사에도 종종 등장하는 식물인데요. 이와 비슷한 개념으로 ‘Mistletoe’라는 겨우살이 식물도 있습니다. 겨우살이는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사용되는 덩굴 식물이며, 영어권 국가에서는 식물을 넘어 낭만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죠. 이러한 장식들을 잘 활용한다면 집안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하는 C씨,
집에 놀러운 친구를 반기는데…?”

크리스마스 인사말 관련 영어 회화 표현

 

크리스마스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서로의 안부를 묻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크리스마스편지를 쓸 때, 혹은 건네기 좋은 인사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세요!’라는 뜻을 가진 ‘Season’s greetings’가 있습니다. 이는 상대방이 건강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하는 일반적인 크리스마스 인사인데요. 특히 친분이 많이 두텁지 않은 사람에게 건네기 좋은 인사말로, 말보다는 글로 자주 사용하는 표현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Wishing you good tidings’이라는 표현입니다. ‘Tidings’소식, 정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내년에는 좋은 일로 가득하길 바랍니다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인사말인데요. 이 인사말은 다소 정중한 표현이기 때문에, 말보다는 편지의 글귀로 자주 사용되곤 합니다.

 

, ‘I hope all of your Christmas wishes come true’라는 인사말도 있는데요. 말 그대로 당신의 크리스마스 소원이 모두 이루어지길 바랍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Wish’라는 단어는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단어 중 하나인데요. ‘Wish’라는 단어를 사용한 다른 인사말로는 ‘Wishing you and your family a wonderful holiday season!(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행복한 연말을 보내길 바랍니다!)’이 있습니다. 이 표현은 ‘Holiday’라는 단어를 이용하여 상대방과 그 가족이 행복한 연말을 보내길 바랄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오늘은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영어 표현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다양한 크리스마스 인사말들을 활용하여 상대에게 따뜻한 한마디를 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콘텐츠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토익스토리> 가족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우리 만나요! :)

 

 

 

 

출처:

리딩게이트와 함께하는 집콕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관련 영어 단어와 영어표현 & 크리스마스 인사말 알아보기 – 리딩게이트님의 블로그

크리스마스 장식 관련 영어 표현 – 최고현영님의 블로그

크리스마스 트리, 겨우살이(mistletoe),북미권 크리스마스 문화 영어로 알아보기 – RARA님의 블로그

크리스마스 영어 인사말, 크리스마스 카드 영어문구 모음 – AmazingTalker

크리스마스 영어 표현 모음! 언제 까지 메리크리스마스 할껀가요? – 쌤잉글리쉬코칭님의 블로그

크리스마스 영어 인사말: 연하장과 크리스마스 카드에 쓰기 좋은 성탄절 인사말을 알아봐요 - Flue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