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객실승무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은?

 

객실승무원을 꿈꾸시는 분들께 좋은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항공업계 채용시장은 찬바람이 불었는데요. 점차 무비자 해외여행도 가능해지고, 코로나19가 완화되며 반가운 소식이 하나둘 들려오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무려 3년 만에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합니다. 채용 공고를 기다리셨던 분들이라면, 지원 자격을 꼭꼭 확인하신 후 지원하시는 게 중요!

 

객실승무원이 되기 위해서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이 필요할까요? 정답은 YES입니다. 기내에서 다양한 국적의 고객들과 만나는 일인 만큼, '영어'에 대한 활용도가 높은 직업인데요.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평가하는 시험인 토익, 토익스피킹에 대한 활용 역시 당연히 높습니다.

그렇다면 객실승무원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은 어떻게 될까요? <토익스토리>가 현재 진행 중인 대한항공, 에어프레미아, 라오항공 채용 정보와 더불어 상반기에 진행했었던 티웨이항공 채용정보까지 전해드립니다.

 


 

대한항공

기업명 구분 모집명 마감일시 TOEIC, TOEIC Speaking 활용
대한항공 신입 2022년 일반직 신입직원 채용 공고 11.4(금) 18:00 TOEIC 550점 이상 필수,
TOEIC Speaking IM 이상 필수

 

대한항공은 3년 만에 기내 안전, 서비스 업무를 수행할 객실승무원을 모집합니다. 지원에 필요한 토익 점수는 550점 이상, 토익스피킹 성적은 IM 이상입니다. 또한 영어구술성적 우수자를 전형 시 우대한다고 하니, 토익스피킹 성적이 고득점일수록 합격에 유리하다는 사실 :)

 

이 외 필수 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고 병역필 또는 면제자, 교정시력 1.0 이상인 자입니다. 기 졸업자 또는 2023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2023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여야 한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면접, 3차면접, 건강검진·수영 Test, 최종합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차 면접은 비대면으로, 3분 이내의 셀프 촬영 동영상 제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2022년 11월 4일(금) 오후 6시까지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을 원하시는 분들은 채용 공고를 확인하세요!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지원하러 가기 (CLICK)

 

 

 

에어프레미아

기업명 구분 모집명 마감일시 TOEIC, TOEIC Speaking 활용
에어프레미아 신입 2022년 10월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채용 11.7(월) 17:00 TOEIC 600점 이상 필수,
TOEIC Speaking IM 이상 필수

 

에어프레미아의 객실승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토익 600점 이상, 토익스피킹 IM 이상의 성적이 필요합니다. 합격자는 서울, 인천에서 근무하게 되는데요. 신입 객실승무원의 경우, 2년 기간의 인턴승무원으로 채용되며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지원자는 전문학사 이상에 준하는 학위 보유자(2023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여야 하며, 외국어 능력 우수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정시력 1.0 이상, 수영 가능자, 암리치 212cm 이상의 조건이 필수입니다. 암리치는 임원진 면접 전형시 안내 후 측정한다고 하네요!

 

2022년 11월 7일(월) 오후 5시까지 에어프레미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전형 발표는 11월 17일(목)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에어프레미아 객실승무원을 꿈꾸신다면, 도전하세요!

 

에어프레미아 객실승무원 지원하러 가기 (CLICK)

 

티웨이항공

기업명 구분 모집명 TOEIC, TOEIC Speaking 활용
티웨이항공 신입 객실승무(신입인턴/서울/청주/대구) TOEIC 600점 이상 필수,
TOEIC Speaking IM 이상 필수

 

이어서 지난 7월, 채용을 진행했었던 티웨이항공의 지원 자격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티웨이항공은 토익 600점, 토익스피킹 IM 이상의 성적 보유가 필수였습니다. 외국어 능력 우수자를 우대하며, 신입인턴의 경우 인턴사원으로 근무(1년)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서울, 청주, 대구 중 선택한 근무지에 따라 면접이 진행되며 입사 후 선택한 근무지에 배치되게 되는데요. 

후에 티웨이항공에 지원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서, 미리 준비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티웨이항공 지난 채용 공고 확인하기 (CLICK)

 

 

라오항공

기업명 구분 모집명 마감일시 TOEIC, TOEIC Speaking 활용
라오항공 서울지점 신입 신입/경력 객실승무원 채용 11.11(금) 24:00 TOEIC 550점 이상 필수,
TOEIC Speaking IM 이상 필수

 

현재 진행 중인 외항사 라오항공의 채용 정보입니다. 라오항공은 라오스 국적의 항공사인데요. 라오항공 서울지점의 객실승무원을 채용 중이며, 근무지역은 라오스 인천공항 - 왓따이 국제공항이 될 예정입니다.

대졸 이상(4년)의 학위가 필수이며, 라오항공 역시 토익과 토익스피킹 성적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토익 550점, 토익스피킹 IM 이상의 성적을 우대하오니 지원을 원하시는 분들은 필요한 성적 보유를 체크하셔야겠죠? 3개월의 수습기간을 마친 뒤 정규직 채용되며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 본사면접, 객실 승무원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2년 11월 11일(금) 24시까지 사람인을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이 가능하오니, 외항사 근무를 꿈꾸시는 분들은 놓치지 마세요! :)

 

 

라오항공 객실승무원 지원하러 가기 (CLICK)

 

 


 

마지막으로, 항공사 승무원에게 직접 듣는 면접 및 취업 꿀팁을 전해드립니다! 과거 <토익스토리>가 만났던 분들인데요. 지원에 앞서 현직자의 성공기를 먼저 확인하시면 더욱 도움이 되겠죠? 아래 링크 클릭클릭!

 

 

항공사 취업 비결? "토익스피킹 성적은 기본, 자신감으로 승부했어요" (CLICK)

 

항공사 객실승무원 영어 면접 수준, 얼마나 돼야 할까? 15년 현직자에게 직접 듣는 항공사 승무원 합격 팁! (CLICK)

 


 

공통적으로 객실승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토익 550점 이상, 토익스피킹 IM 이상의 성적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외국어 능력 우수자를 우대하고 있으니,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으면 더욱 플러스가 되겠죠? 앞으로 더더욱 항공산업 채용 시장에 봄날이 찾아오기를 바라며! <토익스토리> 가족 여러분들께 다음에 또 더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ACTFL sublevel classification is based on ETS score mapping research. To understand the meaning of ACTFL level classifications, please consult the ACTFL Proficiency Guideli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