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주목! 토익/토익스피킹 응시료 지원하는 제도가 있다?! 본문

PLUS/취업 TIPS

취준생 주목! 토익/토익스피킹 응시료 지원하는 제도가 있다?!

토익스토리 2021. 4. 16. 16:12

 

 

  

아직 안정적인 수익이 없는 취준생들에겐 취업 준비 비용이 큰 부담 중 하나입니다. 토익스토리 가족여러분들께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유용한 정책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취업을 준비중이라면, 토익이나 토익스피킹 응시료를 지원받을 수 있는 지차체별 정책을 꼼꼼히 확인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보시길 바래요!!

 

 

서울시 서울청년수당

 

서울시 2021 서울청년수당

 

‘서울청년수당’은 만 19~34세 미취업 청년 중, 졸업한 지 2년이 지난 취업준비생을 위한 지원 제도입니다.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매월 50만원씩 최소 3개월에서 6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토익/토익스피킹과 같이 취업에 꼭 필요한 공인어학능력시험 응시료는 물론, 건강한 취준을 위한 식비로도 사용할 수 있다니 꼭 지원해보세요. 좀 더 상세한 사용처가 궁금하시다면, '서울청년 수당 콜센터(1566-3344)'를 통해서도 문의 가능하다고 하네요! 올해 2차 모집은 5월 말부터 접수 가능하다고 하니, 다들 신청 기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서울청년수당 신청하기

 

 

광주광역시 청년드림수당

 

광주광역시 청년드림수당

 

광주광역시는 상/하반기에 각각 1회씩 ‘광주청년드림수당 및 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광주 청년드림수당’은 광주에 거주하는 만 19~34세인 미취업 청년을 위한 구직 지원금입니다. 구직 지원금인 만큼 참가자의 적극적인 구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수령 첫 달에는 ‘구직활동 계획서’를, 그 이후부터는 매월 ‘구직활동 보고서’를 제출한 후 지원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원금 외에도 참가자들의 성공적인 취뽀를 위한 NCS 특강, 코딩교육, 모의면접 등 다양한 구직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제공된다고 하니, 제공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이용해보면 좋겠죠?

 

청년드림수당 신청하기

 

 

전주시 청년쉼표 프로젝트 

 

전주시 청년쉼표 프로젝트

 

‘취준은 자존감 도둑’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취준생이 기약 없는 취준생활에 자존감 상실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에 전주시에서는 취준생들의 경제적인 부담뿐만 아니라 심리적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청년쉼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전주에 거주하는 만 18세~39세 청년 중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인 청년으로, 총 3차에 걸쳐 전문 심리상담 기관의 심리상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또한 매 차수가 종료될 때마다 50만 원의 활동 수당이 지급되어, 심리적 지원은 물론 취준을 위한 경제적 지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14기 모집은 이미 마감됐지만, 5~6월 중으로 15기 모집이 예상되니 관심있는 분들은 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일정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D

 

청년쉼표 프로젝트 신청하기

 

 

안양시 토익(스피킹) 시험 응시료 지원 

 

안양시 토익(스피킹) 시험 응시료 지원

 

경기도 안양에서는 취준생들의 필수 스펙인 토익/토익스피킹 응시료를 지원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안양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 미취업 청년으로, 1년에 1회에 한해 토익은 44,500원, 토익스피킹은 77,000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2021년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7일에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지만, 모든 신청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선착순 400명’ 정도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토익/토익스피킹 시험을 준비 중인 분들이라면 서둘러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양 토익(스피킹) 시험 응시료 신청하기

 

 

부산 사하구 토익(스피킹) 응시료 지원

 

부산 사하구 토익(스피킹) 응시료 지원

 

부산 사하구에서도 토익/토익스피킹 응시료 지원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지원대상은 사하구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34세 청년 중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의 청년으로,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7일에 사하구 청년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 가능합니다. 토익 응시자에게는44,500원, 토익스피킹 응시자는 77,000원을 응시자 개인 계좌로 송금해줍니다. 단, 사하구의 경우도 예산 소진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도 있다고 하니, 사하구 청년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 여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사하구 토익(스피킹) 시험 응시료 신청하기


 

지금까지 토익/토익스피킹 응시료를 지원하는 지자체별 취업 지원 제도를 알아봤습니다! 우리 <토익스토리> 가족분들도 다양한 정책을 활용해 경제적 부담은 덜어내고, 좀 더 취준에 집중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여러분들을 위한 유용한 취업Tips를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D

 

* 위 내용은 콘텐츠 발행일 기준으로 조사된 내용입니다.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지자체에 문의 바랍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링크
  •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