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파워포인트 꿀팁] 잘 만든 파일, 암호를 설정하고 싶다면?

 

프레젠테이션 보호란?

프레젠테이션을 보호하는 방법은 크게 '암호 설정'과 '최종본 표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작성자 또는 팀원이 파일을 열고 편집할 수 있게 암호 설정하거나 더 이상의 편집이 필요 없을 때 최종 문서임을 알리는 표시를 합니다. 


사업계획서 조직도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Skill

 

 



5.2.1 프레젠테이션 보호하기(암호 설정)


사업계획서 조직도 프레젠테이션 파일에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를 설정하려면

 
1.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찾아보기]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 > [도구] > [일반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일반 옵션]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를 입력하고 > [확인] > 암호 확인 상자가 표시되면 암호를 다시 입력한 후 > [확인]을 클릭합니다. 

 



열기 암호 : 파일을 열 때 암호가 필요하고 프레젠테이션의 내용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
쓰기 암호 : 파일을 열 때 암호가 필요하고 내용 수정 혹은 읽기 전용으로 표시할 수 있다.

 



5.2.1 프레젠테이션 보호하기(최종본 표시) 


프레젠테이션에 최종본 표시를 하려면


1. [파일] > [정보] > [프레젠테이션 보호] > [최종본으로 표시]를 클릭합니다.

 

2. ‘이 프레젠테이션이 최종본으로 표시되고 저장됩니다.’ 확인창이 표시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최종본 저장 확인 메시지 상자가 표시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제목 표시줄에 [읽기 전용] 이라는 표시와 리본 메뉴 아래에 ‘최종본으로 표시됨’이라는 메시지 줄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완성된 파워포인트 파일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더 이상의 편집이 필요 없다면, 나 아닌 다른 사람이 편집하거나 읽는 걸 원하지 않는다면, 프레젠테이션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거나 최종본으로 표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