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토익 고사장 변경하기 이렇게 간단하다고? 토익 시험장 변경하고 싶다면!

 

토익 고사장 변경하기 이렇게 간단하다고? 

토익 시험장 변경하고 싶다면!

 

토익 접수 시 선택했던 토익 시험장, 바꾸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토익 시험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럼, 토익 고사장 변경 방법! 함께 확인해 볼까요?

 


 

 

 

토익 홈페이지에 접속 후, 시험접수 - 접수확인/변경/취소 탭을 클릭해주세요.

 

 

 

토익 시험 접수 시, YBM Family 회원으로 접수했다면 회원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비회원으로 접수했다면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해 본인인증 단계를 거쳐주세요.

 

 

시험 접수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사장 변경을 원하는 접수 회차에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시험일, 시험시간, 수험번호, 고사장 등 해당 회차의 시험 접수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궁금한 것은 고사장 변경이겠죠? :) '고사장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변경하고자 하는 고사장의 지역을 선택하고, 고사장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고사장 변경은 인터넷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정기접수 시작일시부터 특별추가접수 마감일시까지 가능합니다. 

인터넷 접수기간 종료 이후에는 고사장 변경이 불가합니다.

 

또한, 고사장은 선착순 마감되므로 접수가 마감된 고사장으로의 변경은 불가하답니다.  

시험일은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시험일 변경을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기존 접수내역을 취소하고 재접수하셔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원하는 고사장을 선택한 후, 고사장 변경 버튼을 누르면 [고사장 변경을 완료했습니다] 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팝업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고사장 변경 끝!

 


지금까지 토익 고사장 변경하는 방법을 전해드렸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이렇게 간단하게 시험장 변경이 가능하니 잘 따라 할 수 있겠죠? 다시 한번 토익 고사장은 해당 시험의 인터넷 접수 기간에만 가능하며, 고사장 수용 인원 초과 시 변경이 불가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드리면서~! 원하는 고사장에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