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영어말하기와 영어이메일 완벽하게 끝내는 방법! 토익스피킹과 토익라이팅으로 준비하자!



공인 영어 시험은 토익만 준비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토익 옆에 버젓이 자리하고 있는 토익스피킹 and 토익라이팅!


토익은 실용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라는 건 지난번 토익 상담 선생님께 들어서 알고 있었는데요. 토익스피킹, 토익라이팅은 뭘까요? 


왠지 이름만 봐도 딱 영어 '말하기'와 영어 '쓰기' 시험인 것 같은데요. 공인 영어 평가 시험의 트리플 콤보?



오늘은 토익 공부 전, 잠시 쉬어갈 겸(아직 시작도 안 했지만?!)


신토리와 토익스피킹, 토익라이팅 시험에 대해 알아봐요 :)





토익스피킹, 토익라이팅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이란?


국제적인 환경에서 의사소통에 사용하는 ‘영어 말하기 능력’과 ‘영어 쓰기 능력’을 측정하는 공인 어학 시험이에요!


실생활이나 비즈니스상에서 영어 사용 범위가 늘어나면서 ‘영어 말하기 능력’과 ‘쓰기 능력’을 더 정확하게 평가하기 위해 토익스피킹, 토익라이팅 시험으로 각각의 능력을 직접 측정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시험이라고 해요!


그럼 토익스피킹, 토익라이팅을 공부하면 뭐가 좋을까요?




먼저, 토익스피킹을 통해 일상생활이나 업무에 필요한 대화를 쉽게 할 수 있는 영어 말하기 실력을 갖출 수 있어요!


외국인 친구와 대화하거나 회사에서 업무에 대한 정보, 설명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즉, 비즈니스 상황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상대방과 지속적인 대화가 가능하게 되니 '영어 말하기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토익스피킹을 시작해야 할 것 같네요!




다음으로 토익라이팅을 공부하면 적절한 어휘를 사용해 올바른 문법으로 문장을 작성할 수 있게 된다고 해요.


간단한 정보나 질문, 지시, 이야기 등을 긴~ 문장으로 작성할 수 있게 되죠!


이렇게 긴 문장을 쓸 수 있으니 복잡한 생각을 표현하거나, 업무 중 상황에 필요한 정보, 의견을 공유하는 등 자신의 업무 역량을 넓혀갈 수 있겠죠?





지금까지 신토리와 토익스피킹, 토익라이팅 시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 여기저기 찾아보니 토익 점수가 높을수록 토익스피킹 점수도 높다는 결과가 있더라고요.


토익 공부하면서 토익스피킹, 토익라이팅까지 있다면 어디서도 제 영어 능력을 인증받을 수 있겠죠?



저 신토리와 함께 토익 마스터가 되는 그날까지~! 



다음 편에서 만나요 :)




신토리 양의 토익 입문기


토익 시험일이 다가온다! 공부 전, 미리 체크해야할 이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