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토익 시험시간 총정리! 토익시작시간과 토익끝나는시간까지 한 번에 확인해요

 

 

토익 시험시간은 몇 시에 시작해서 몇 시에 끝날까요?

 

단순히 토익 시작 시간만 생각하고 고사장으로 가기에는 이것저것 궁금한 게 너무 많은데요.

 

오늘은 토익 시험 입실 시간부터 토익 끝나는 시간까지 토익 시험시간에 대한 모든 것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토익 시험 입실 통제 시간은?

 

토익 시험은 오전 시험과 오후 시험으로 구분됩니다. 시험 시간이 오전일 경우 9시 50분 이후, 오후일 경우 14시 50분 이후에는 고사장에 입실이 불가하니 반드시 이전에 입실해주세요!

 

 

 

 

토익 시험 중 휴식시간은?

 

답안지 작성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이 끝난 후 오전 시험은 9시 45분부터 50분까지, 오후 시험은 14시 45분부터 50분까지 각각 5분간 휴식시간이 주어집니다.

 

듣기 시험(L/C) 시작 후 토익 시험 중에는 휴식시간은 주어지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신분 확인 시간은?

 

토익 시험 시작 전, 정확한 신분 확인과 대리 응시 등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두 번에 걸쳐 신분 확인을 진행합니다. 

 

오전 토익시험은 9시 50분에, 오후 토익시험은 14시 50분에 진행됩니다.

 

 

 

 

 

토익 소요시간은?

 

토익은 듣기 평가(Listening Comprehension) 45분, 읽기 평가(Reading Comprehension) 75분으로 총 120분이 소요됩니다.

 

 

 

 

 

토익 끝나는 시간은?

 

토익 끝나는 시간은 오전의 경우 12시 10분, 오후 시험일 경우 17시 10분입니다.

 

시험 당일 고사장 사정에 따라 실제 시험 진행 시간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