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토익 성적 증명서 필요없이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으로 성적 확인 빠르고 정확하게!






증명서가 필요 없는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한국토익위원회에서는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기업 및 기관의 채용담당자를 위해 토익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지원자가 성적을 입력하면, 인사담당자가 추후 이를 확인해왔는데요. 이제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을 이용하면 증명서를 제출할 필요없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사담당자의 업무 효율은 높이고, 지원자의 부담은 줄이는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 자세히 알아볼까요?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이란?


온라인 이력서에 있는 '어학 성적란'과 한국토익위원회의 '성적D/B'를 연동하는 서비스입니다.

입사지원자는 YBM에서 검증받은 성적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럼, 성적 검증받는 방법을 살펴볼게요!





1. 온라인 이력서의 어학 시험 입력란에서 언어/시험명 선택 후 <인증> 클릭!






2. 어학시험 성적확인 팝업창이 뜨면 로그인 후 어학 성적 선택






3. 선택한 어학성적은 자동 입력 완료!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이 좋은 이유는?


첫째, 지원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성적증명서를 제출하는 입사지원자들의 번거로움과 성적표 재발행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발행일로부터 2년이 지나 유효하지 않은 성적을 기재하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둘째, 채용담당자의 업무가 줄어든다!


채용담당자가 성적의 진위를 직접 확인할 필요 없이 신속한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셋째, 이 모든 것이 free!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은 YBM한국TOEIC위원회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채용담당자는 물론, 입사지원자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이니 마음껏 누리세요!  






현재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을 이용 중인 기관은 인사혁신처, 기상청, 두산그룹,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있습니다. 


토익, 토익스피킹 외 JPT(일본어 능력 시험), SJPT(일본어 말하기 시험), TSC(중국어 말하기 시험)도 성적 자동 확인 시스템이 적용되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