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파워포인트의 기본! 하이퍼링크 삽입하기


발표 중에 청중의 집중도를 떨어트리는 많은 상황이 있습니다. 그중 하이퍼링크를 활용하지 않고 발표 중에 사이트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접속하거나 아니면 마지막 질의, 응답 시간에 해당 슬라이드를 찾지 못해 우왕좌왕하는 이런 상황! 이 사이에 청중들은 “오늘 뭐 먹지?”라는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파워포인트 꿀팁은 "하이퍼링크 삽입하기"입니다. 상사에게 사랑받을 준비 되셨나요? 



웹페이지 주소 삽입하기


1. 하이퍼링크를 삽입 하고 싶은 영역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후 [하이퍼링크]를 클릭하세요. 







2. [하이퍼링크 삽입] 창의 주소 입력 부분에 웹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웹페이지 하이퍼링크 삽입이 완료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하이퍼링크에 웹 페이지만 연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슬라이드로도 연결할 수 있는데요. 주로 목차에 삽입하여 원하는 슬라이드로 점프! 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슬라이드 삽입하기

1. 하이퍼링크를 삽입 하고 싶은 영역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후 [하이퍼링크]를 클릭하세요.



 
2. [하이퍼링크 삽입] 창의 [현재 문서] – [이 문서에서 위치 선택]에서 삽입할 슬라이드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슬라이드 하이퍼링크 삽입이 완료됩니다.


잘 확인하셨나요? 
간단한 기능이지만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 실전에서 난감한 상황을 피할 수 없는 하이퍼링크 삽입하기! 꼭 기억하셨다가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