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PEET 토익 준비중이라면? PEET 공부 중 신토익 한방에 끝내는 필살기!

 

PEET 토익 준비중이라면?

PEET 준비중 신토익 한방에 끝내는 필살기!

 

 

 

 

 

PEET 준비생의 필수 시험 토익!

 

새로운 유형에 대한 꿀팁을 파트별로 알아볼까요?

 

 

 

 

 

파트3

세 명의 대화를 듣고 문제를 푸는 지문 추가!

 

먼저, 3명의 화자가 나오는 지문은 단 1개의 지문이라는 점! 모든 지문에 3명의 화자가 나오는 게 아니므로 걱정은 NO!

 

또한, 이들의 목소리를 구분해서 세 화자를 구별하는 것이 포인트가 아니라 전체적인 이야기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존의 대화에서 추가된 한 명은 앞사람이 한 말에 호응하거나, 동의하는 정도의 의사 표현이 나온다고 하네요!

 

 

 

파트 4

화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문제 추가!

 

파트4에서는 의도를 파악하는 문제의 등장으로 푸는 방식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예를 들어 "What does the man mean when he says, Here's the thing?"

 

문제 세트 3개 중 첫 문제는 장소, 사람, 주제 등 지문 초반에 힌트가 등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신유형인 ‘의도 파악 문제’는 지문 전체를 확실하게 이해하기 전에는 의도 파악이 어렵다는 점!

 

따라서 섣불리 넘어가지 마시고 맨 마지막까지 집중해서 풀어주는 것이 팁!

 

 

 

 

파트 6

문장 사이에 어울리는 문장 넣기!

 

빈칸의 위치가 어디냐에 따라서 분위기를 파악해주세요.


처음에는 글을 시작하는 느낌, 중간에는 자세한 설명을 하는 느낌, 그리고 마지막에는 마무리하는 느낌으로 파악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빈칸의 위치에 따라 들어갈 문장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사와 대명사를 잘 파악한다면 빈칸에 들어갈 문장을 수월하게 찾을 수 있다는 사실!

 

 

 

 

파트 7

3중 지문 추가!

 

신토익 파트 7에서 3중 지문으로 시간 배분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트7의 관건은 바로 독해력과 시간 관리!


대부분 지문을 급하게 읽느라, 다 읽고도 답의 근거를 찾지 못해 다시 처음부터 읽는 것을 반복하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 것인데요.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는 연습을 통해 독해력을 쌓아야 합니다. 신속한 독해보다, 정확한 독해가 우선이라는 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