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서 엑셀 작업 할 때, 셀 병합을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다시 셀 병합을 해제하면 병합했던 셀 중 가장 위에 있는 셀에만 데이터가 입력됩니다.
그러면 나머지 빈 셀의 데이터는 한땀한땀 수작업으로 입력해야 할까요?
엑셀에는 “특정한 조건에 맞는 셀을 한 번에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이동 옵션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빈 셀을 간단하게! 한 번에! 채울 수 있는데요.
비어있는 셀을 한 번에 선택하여 바로 윗 셀의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1. 셀 영역을 선택해 주세요.
2. [홈] – [찾기 및 선택] – [이동옵션]을 클릭해주세요.
3. [이동옵션] 창에서 [빈 셀]을 선택해주세요.
4. 빈 셀의 영역만 선택이 됩니다.
5. 바로 =를 입력 후 윗 셀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Ctrl+Enter를 입력해주세요.
여기서 정말 주의해야 할 두 가지!
하나. = 입력 전에 마우스로 클릭하게 되면 이동옵션을 통해 선택한 영역이 해제됩니다. 그러므로 꼭 = 입력 전 마우스 클릭은 금물!
둘. Enter 만 입력하지 말고
Ctrl 키와 Enter 키를 동시에 입력해주세요.
6. 각 빈 셀의 바로 윗 셀 데이터가 한 번에 입력됩니다.
실무엔 스피드가 생명!
Ctrl+C, Ctrl+V로 한땀한땀 작업하지 말고 이동옵션으로 편하고 빠르게 작업하세요 :-)
'PLUS > 취업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그룹의 하반기 공채 소식 엿보기! (0) | 2016.08.19 |
---|---|
평창 올림픽 자원봉사자로 대외 활동할 수 있는 대박 기회! (0) | 2016.08.18 |
취업 정보 - 한국공항공사, 아시아나항공,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통령경호원 등 8월 3주차 채용 정보 (0) | 2016.08.16 |
2016하반기공채 대비 취업설명회 참석하고 토익무료인강 당첨 기회까지! (0) | 2016.08.12 |
파워포인트 세로로 설정하는 방법, 클릭 세 번이면 완성! (0) | 2016.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