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대학교 해외 어학연수자 선발에 토익 활용! 교환학생 신청하려면 토익은 필수!

 

 

대학교 교환학생

토익으로 뽑는다!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대학교에서는 매년 해외에서 어학 공부는 물론,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토익 점수가 필요한데요.

 

어떤 학교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국대학교는 미국에 있는 Angelo State University 교환 학생은 600점 이상, Black Hills State University 교환 학생은 500점 이상의 점수가 필요합니다. 미국 외 국가는 파견 대학에 따라 기준 점수가 상이하니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숭실대학교는 방문 교환학생은 800점 이상, 특별 교환학생은 학교에 따라 600~700점 이상, 순수 교환학생은 파견대학에 따라 기준 점수가 상이하니, 원하는 학교에 따라 기준 점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화여자대학교는 여름/겨울 계절학기 프로그램으로 700점 이상의 토익 점수 보유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국 UC Berkeley에서 계절학기를 들을 기회! 이화여대 학생들은 꼭 신청하셔야겠습니다.

 

 

 

 

 

포항공과대학교는 여름 학기 해외 연수자 선발에 850점 이상의 점수 보유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대학교 졸업 전에 다양한 경험과 견문을 넓히고자 한다면 미리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숙명여자대학교는 토익 700점 이상의 점수를 보유하고 있어야 교환학생 신청이 가능합니다. 파견대학에 따라 기준 점수가 상이하니 학교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해외 연수자 선발에 토익을 활용하고 있는 국내 대학교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100여 개가 넘는 대학교에서 토익 점수를 참고하고 있는데요. 더욱 많은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어 공부는 물론, 해외 연수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어마어마한 공인 어학시험!

지금 바로 "토익"하세요!

 

 

>> 대학교 해외 연수자 선발에 토익 활용 현황 자세히 보기

 

 

위 성적 활용 기준은 2015년 조사 기준이며, 해당 대학교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각 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