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배우기 팁! 견적서 엑셀 양식, 서식 파일로 저장하기
직장 상사가 갑자기 보고서 업데이트를 지시했거나 거래처에서 갑자기 견적서를 요청하는 경우! 자주 사용하는 엑셀 양식을 매 번 새로 작성 해야 해야 한다면 번거롭고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짜증이 이만 저만이 아닐 텐데요. 이런 경우에는 자주 쓰는 양식을 서식 파일 형식으로 저장 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열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업무 시간 단축을 위한 엑셀 서식 파일 저장하기! 함께 확인해볼까요?
1.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2. [저장/보내기] – [파일 형식 변경]을 차례대로 클릭한 후 [서식 파일]을 더블 클릭합니다.
3. 저장하고 싶은 폴더를 지정하시고 파일 이름 수정과 파일 형식을 확인 하신 후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4. [파일] – [새로만들기] - [내 서식파일]을 차례대로 클릭 해 주세요.
5. 방금 전에 저장한 서식 파일을 드래그 하여 [새로 만들기]창에 포함 시키면 나만의 서식 파일 저장이 완료됩니다.
6. 앞으로 저장한 서식 파일 사용은 엑셀을 실행한 후 [파일] – [새로 만들기] - [내 서식파일] 클릭하여 저장된 서식 파일 중 하나를 선택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잘 확인 하셨나요?
직장상사나 거래처에서 급하게 요청하는 자료! 앞으로 당황하지 마시고 여유 있고 빠르게 처리하세요!
'PLUS > 취업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 통합 기능 - 칼퇴를 부르는 엑셀 꿀팁 #5 (0) | 2016.06.08 |
---|---|
채용 정보 - JW중외그룹 외 6월 2주차 채용 정보 (0) | 2016.06.07 |
채용 정보 – 이랜드 리테일, 코트라 등 금주의 채용 정보 (0) | 2016.06.01 |
셀 보호 적용하기-직장인을 위한 칼퇴를 부르는 엑셀 꿀팁 (0) | 2016.05.25 |
나의 어학연수 경험, 인사담당자는 어떻게 생각할까? (0) | 2016.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