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열심히 일한 직장인, 떠나자! 직장인의 휴식을 지원하는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

이런 것도 물어봐도 되나요?

 

물어보고 싶지만 물어볼 수 없고, 누구에게 물어야 할지도 애매한 직장생활 속 다양한 문제! 이 문제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토익스토리> 가족분들께 ‘직문즉답(직장생활 문제에 대해 즉시 답하다)’이 찾아갑니다. 직장에서 마주하게 되는 업무 이외의 여러가지 문제에 대한 답을 알아보며, 우리 모두 열심히 일한 만큼 내 권익도 챙길 수 있는 똑똑한 직장인이 되어봅시다! :D 

 


 

직장인에게 휴식은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주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원동력이 되어줍니다. 이에 따라, 현대사회에서 근로자의 휴식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오늘 <직문즉답>에서는 열심히 일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시작해 볼까요? :)

 

 

Q1. 직장인도 콘도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가 있나요?

A1. . 직장에 재직 중인 근로자라면 누구나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업은 직장의 모든 근로자와 그 가족들이 휴양 시설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죠.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의 신청 대상은 주말&성수기, 평일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데요. 주말&성수기의 경우, 특수형태근로종사자를 포함한 모든 근로자가 신청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양콘도에서의 주말은 금, , 연휴가 해당되며 이용자가 많은 성수기는 별도로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평일모든 근로자, 근로자를 사용하지 않는 중소기업 사업주, 워크샵, 체육행사, 단합행사 등을 개최하는 팀장, 동호회 회장 등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성수기를 제외한 일~목요일이 평일에 해당됩니다.

 

 

Q2.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의 이용 요금과 가능 지역이 궁금해요!

A2.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은 1박 기준(조식 제외, 패밀리 Type) 60,000~ 292,000원 사이의 요금이 지원됩니다. 구체적인 이용 요금은 콘도 별 차이가 존재하므로, 각 콘도사 홈페이지 요금 안내란의 “(무기명) 법인회원요금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지역은 설악, 양평, 지리산, 경주, 통영, 제주 등 전국 51개소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702구좌 중 희망하는 지역의 콘도 1지망(필수), 2지망(희망 시 선택)까지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

 

 

Q3.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A3. 근로자복지넷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데요. 우선, 공동 인증서를 로그인한 후 휴양콘도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절차에 맞춰 신청을 완료하면, 공단에서는 근로자 고용 정보의 임금 및 기업 규모를 확인하고 근로자에게 확인 문자를 전송하게 됩니다. 임금 및 기업 규모 등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자료 요청 문자가 전송되며, 근로자는 해당 자료를 팩스로 전송해야 합니다. 이후 선정 결과가 발표되고, 선정 시 근로자 휴양콘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근로자 휴양콘도의 이용 우선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이용가능 점수 배점 기준은 월평균 소득과 기업의 규모에 따라 달라지며, 취약계층의 경우 가점이 부과되는데요. 이용가능 점수가 높은 근로자일수록 이용 우선순위가 높아지며, 주말성수기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 나이가 많은 근로자 순으로 순위가 배정됩니다. , 신혼여행의 경우에는 최우선으로 선정된다는 점도 함께 기억해 두면 좋겠네요!

 

구분 항목 배점세부기준
기본 월평균 소득 50 40 30 20
기준임금
미만
기준임금~
기준임금 110% 미만
기준임금 110%
이상 ~ 130% 미만
기준임금
130% 이상
기업
규모
50인 미만
일용근로자
50인 이상~
99인 미만
100인 이상~
299인 미만
300인 이상
가점 취약
계층
5(해당년도 발급 증명서 제출)
-기초생활수급자(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제출)
-북한이탈주민(북한이탈주민 등록확인서 제출)
-다자녀(15세 이하 자녀 3명 이상) 가정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기준임금: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1호에 따른 해당연도 3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의 2/3(만원 단위 절상)

 

 

근로자 휴양콘도 이용 예정 시, 주말은 이용일 전월 10일 전까지 이용 신청을 마쳐야 합니다. 평일은 이용일 전월 7일 전까지, 성수기는 별도 공지되니 미리 일정을 확인 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지금까지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과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을 통해 <토익스토리> 가족 여러분들도 달콤한 휴식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직문즉답> 콘텐츠가 행복한 휴가를 즐기고 싶은 직장인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우리 다음 시간에 만나요! :)

 

 

 

 

출처:

근로자휴양콘도 근로자복지넷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 사업이 있다던데? 렌딧님의 블로그

근로자 휴가 시즌 맞이~ 가족들과 함께 근로복지공단 [근로자 휴양콘도] 즐기자! - 희망누리님의 블로그

[근로자휴양콘도] 국내여행 숙소가 고민이라면? 콘도 저렴하게 지원받고 휴가 즐겨요! 사람인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