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2021년 채용 시작! 토익스피킹 활용 공공기관 모음.Zip

 

'2021년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가 지난 1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21년에 채용을 진행하는 140여 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해 채용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2021년 공공기관 채용 인원은 약 2만 6천 명으로 지난해보다 1,000명가량 많다고 합니다.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여기서 잠깐, 마냥 기뻐하기에 앞서, 지원 자격을 확인해 봐야겠죠? <토익스토리>가 2021년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기획재정부에서 배포한 <한눈에 보는 2021 공공기관 채용계획>을 바탕으로 TOEIC Speaking 성적을 활용하는 공공기관을 월별로 정리했습니다. 희망하는 기업에서 TOEIC Speaking 성적을 활용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2021년 상반기

 

TOEIC Spesaking 성적을 활용하는 공공기관 중 올 상반기에 채용을 진행하는 기관은 27개입니다. 한국서부발전, 한국전력거래소, 한국전력공사 등 에너지 분야 기관과 한국도로공사,한국교통안전공단 등 SOC(사회간접자본) 분야의 채용이 특히 활발한데요. 특히 3월에 다수의 기관에서 채용을 시작하니 아직 서류 준비를 끝내지 않았다면 서둘러야 하겠죠?!

 

기관명
1월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공정거래조정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2월 부산항만공사(1분기 예정)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남동발전
나노종합기술원
3월 국민건강보험공단(3~4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소비자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서부발전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국전력거래소
한국국방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4월 울산항만공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5월 한국도로공사
한국석유관리원

※ 본 자료는 기획재정부에서 배포한 ‘한눈에 보는 2021 공공기관 채용 계획’을 참고하였습니다.

 

 

2021년 하반기

 

취업 준비가 부족하거나 희망하는 기업의 이름이 상반기 리스트에 없다면 이제 2021년 하반기 리스트를 볼 차례입니다. 하반기에는 8개 기관에서 채용을 진행하는데요. 특히 7월에 집중돼 있습니다. 부산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취업을 희망한다면 지금부터 차분히 준비를 시작해 보세요. 필수 자격 요건부터 가점 요소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준비하는 분들께 '합격' 열쇠가 주어질 것입니다. (기관별로 TOEIC Speaking 기준 점수는 상이하니 반드시 홈페이지를 방문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기관명
7월 부산항만공사(3분기 예정)
여수광양항만공사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3분기 예정)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8월 기술보증기금
10월 인천항만공사
11월 한국수출입은행(면접 전형 시 S&W 특별시험 시행)

※ 본 자료는 기획재정부에서 배포한 ‘한눈에 보는 2021 공공기관 채용 계획’을 참고하였습니다.

 

 

아무리 유용한 정보라도 내가 활용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 희망하는 기업의 이름을 찾았는데 TOEIC Speaking 성적이 없다면 안 되겠죠. 아직 TOEIC Speaking 응시 경험이 없거나 보유한 TOEIC Speaking 성적 유효 기간이 지났다면 일단 TOEIC Speaking 홈페이지부터 방문해 보세요. 수험자 여러분의 일정과 편의에 따라 원하시는 지역과 장소에서 원하는 날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습니다.  

 

 

토익스피킹 접수하러 가기

 

 

TOEIC Speaking 응시 경험도 없고,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토익스토리>에서 소개해 드린 'MBTI유형별 토익스피킹 준비 꿀팁'과  최근에 업데이트된 '토익스피킹 체험 APP'을 참고해 보세요! 막막한 느낌도 잠시, TOEIC Speaking이 한결 가깝게 느껴질 거예요!  

 

 

 

토익스피킹, 성격대로 준비하자! MBTI 유형별 준비 꿀팁

취업, 승진을 위해 토익스피킹을 준비하고 계시나요? 답변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먼저 나의 '성격'을 파악해 보세요. 내 몸에 딱 맞는 옷처럼, 내 성격에 '딱' 맞는 준비법이 있습니다.

www.toeicstory.co.kr

 

 

토익스피킹 체험 APP 업데이트! 2020년 하반기 실제 기출문제 수록

토익스피킹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APP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YBM TOEIC Speaking 기출문제 체험하기(이하 토스 체험 APP)입니다.토익스피킹 수험자들의 필수 APP이라고 할 수 있는

www.toeicstory.co.kr

 


 

지금까지 TOEIC Speaking 성적을 활용하는 공공기관 리스트를 확인해 봤습니다. 이외에 아직 채용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장학재단, 그랜드코리아레저, 한국석유공사에서도 TOEIC Speaking 성적을 참고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지원자라면 꼭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2021년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을 응원하며 <토익스토리>는 더 유용한 취업 정보를 들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