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시험안내

토익스피킹이 처음이라면 필독! 응시 전 필수 체크사항

토익스피킹 시험을 준비하시나요? 토익스피킹 시험 전 미리 알아두어야 할 필수 체크사항을 전해드립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의 마스크 착용 가이드부터 스크래치 페이퍼, 모바일 신분증에 대한 안내까지! 꼭 체크해서 토익스피킹 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토익스피킹에 응시할 때 '마스크' 착용은 필수인가요?

 

모든 수험자 마스크 착용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안전한 수험 환경 조성을 위해 모든 응시자는 시험센터 입실부터 퇴실까지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합니다. 발열 체크와 함께 손소독제를 사용 후 입실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코로나19 관련 수험자 안내

 

시험 시작 전 ‘스크래치 페이퍼’에 미리 메모해도 될까요?

 

시험 시작 전 스크래치 페이퍼 작성 금지

 

시험이 시작되면 모든 수험자는 시험센터에서 제공한 1장의 스크래치 페이퍼와 필기도구(컴퓨터용 사인펜)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메모하면서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단, 시험 시작 전에는 스크래치 페이퍼에 어떠한 메모도 작성할 수 없으며, 개인이 별도로 가져온 필기구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토익스피킹 일반시험 관리규정 <제14조>, <제19조> 참조

 

실물 운전면허증 대신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응시할 수 있나요?

 

모바일 운전면허증(통신사 발급)은 규정신분증으로 인정 불가

 

시험 당일 규정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수험자는 시험에 절대 응시할 수 없는데요. 참고로 통신사에서 발급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규정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토익스피킹 신분증 관리규정 자세히 보기

 

스마트워치 착용하고 응시해도 되나요?

 

휴대폰, 스마트워치 등 전자기기 반드시 전원 끄고 제출


시험 시작 전에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반드시 본인이 휴대한 전자∙통신기기는 전원을 끄고 제출해야 합니다. 전원을 끄지 않고 제출하여 시험 도중 작동되어서 소음이 발생하거나 작동이 확인된 경우 시험 규정위반으로 처리되어 해당 시험 성적 무효처리 및 퇴실 조치 되니 이 점 꼭 유의하세요! (*전자∙통신기기: 휴대폰, 스마트워치, 녹음기, 보이스펜, 무선이어폰, 무전기, 안경/시계/볼펜형 캠코더 등)

 

토익스피킹 일반시험 관리규정 <제14조> 참조

 

 


 

지금까지 '토익스피킹 시험 전 필수 체크사항'을 전해드렸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불가 등의 신분증 규정은 최근 추가된 것으로 이미 토익스피킹을 응시한 경험이 있는 응시자도 주의사항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한국TOEIC위원회는 수험자 여러분이 시험에 더 집중하실 수 있도록, 그리고 실수로 인해 시험 성적에 불이익을 받는 응시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되거나 변경되는 사항이 있다면 <토익스토리>를 통해 발빠르게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