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토익스피킹 시험 어디서 볼지 고민된다면? 강남역 토익스피킹 YBM 서초 CBT센터 가는 길 확인!

 

 

지난 10월, 한국TOEIC위원회는 TOEIC Speaking 수험자들의 수험 편의를 위하여 서울시 서초구에 시험 센터를 새롭게 개설했습니다. 

 

무엇보다 접근성에 신경을 써서 강남역 5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네이버 지도 기준)에 오픈했는데요.

 

이미 10월 20일 정기 시험부터 접수가 가능했다고 합니다.

 

처음 가는 센터라 길이 생소하고 파워 길치인 분들을 위해 강남역부터 시험 센터까지 가는 길을 차근차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잘 따라 오세요!

 

 

 

강남역 5번 출구로 나와 약 1분 정도 직진하면 삼성화재 서초사옥이 보입니다. 

 

 

 

 

삼성화재 서초사옥을 지나기 전에 우회전하여 골목으로 들어가세요.

 

 

조금 더 걷다 보면 사거리가 나오는데요. 사거리에 접어들 때 쯤에 YBM CBT Center가 보일거에요. 

 

 

 

 

 

이제 건물 안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YBM 서초 CBT센터는 호정 빌딩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신 후 우측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3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3층에 도착하면 바로 보이는 YBM CBT Center! 

 

센터에 무사히 도착했으니 이제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시험 응시까지 대기 및 입실하시면 됩니다.

 

 

 

강남역에서 YBM 서초 CBT센터까지 찾아가는 방법! 잘 확인하셨나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수험자 본인의 토익스피킹 접수 내용을 꼭 미리 확인하여 입실 통제 전에 여유 있게 도착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센터 내 주차가 불가하기 때문에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 이 두 가지도 함께 기억해주세요!

 

 

그렇다면 현재 YBM 서초 CBT에서 응시가 가능한 시험 일자는 언제일까요?

 

YBM 서초 CBT센터에서 응시 가능한 시험 일자 확인하기 >>

 

 

위 콘텐츠는 2018.11.15에 작성된 내용이며, 이후의 도로 상황은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또한, 수험자 편의를 돕기 위해 가장 적합한 이동 경로를 추천한 것으로, 이동 시에는 수험자 본인 상황에 맞는 이동 경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