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연세대 의대학사편입, 경희대, 가천대 등 치의과대학 학사편입학 전형 토익 필수 현황!

의∙치과대학 학사편입학 전형 토익 활용 현황 



2019학년도 의치과대학 학사편입학 원서 접수가 지난 15일 모두 마감됐습니다. 정원은 의학 378명, 치의학 78명으로 총 456명, 실시 대학은 의학 13개교, 치의학 4개교입니다. 


M/DEET, 학부성적, 외국어 점수, 논술 등과 같은 정량요소와 자기소개서, 면접 등과 같은 정성요소를 반영하여 합격 여부를 판단하는데요. 단, 전형 요소별 비율 및 배점 방식은 대학별로 학생의 다양한 소질과 적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대학이 자율적으로 결정합니다. 


전형 요소 중 외국어 점수, 그 중에서도 토익은 의∙치과대학 학사편입학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요소인데요. 2019학년도 의치과대학 학사편입학 실시 대학 17개교의 모집 요강을 조사해본 결과 의학 7개교, 치의학 3개교가 편입학 전형에서 토익을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연세대 : TOEIC 성적 필수 제출 *영어 성적에 따라 환산 점수 차등 지급(0~15점)

가천대 : TOEIC 780점 이상

경희대 : TOEIC 성적 필수 제출 *영어 성적에 따라 환산 점수 차등 지급(0~150점)




전북대 : 의과대학 TOEIC 830점 이상/ 치과대학 TOEIC 755점 이상

조선대 : TOEIC 성적 필수 제출




충남대 : TOEIC 성적 필수 제출

이화여대 : TOEIC 성적 필수 제출

인하대 : TOEIC 800점 이상


연세대를 포함한 5개교는 일정 기준 점수 이상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토익 성적에 따라 환산 점수를 차등하여 지급합니다. 전북대를 포함한 3개교는 755점부터 830점까지 일정 기준 점수 이상을 요구했습니다. 


2020학년도 의치과대학 학사편입학을 준비하신다면, 토익만큼은 미리 준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