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모바일 신분증도, 확인서비스도 OK! 토익 규정 신분증 개정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정부 정책에 따라, 토익도 이에 발맞춰 규정 신분증을 개정합니다.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은 20227월부터 전국 모든 면허시험장 및 경찰서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현행 운전면허증이 사용되는 모든 곳에서 동일한 효력으로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인데요.

 

2022710() 정기 토익부터(적용 시점 이전까지는 인정하지 않음)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규정 신분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토익 규정 신분증 개정 내용을 <토익스토리>와 함께 알아보아요!

 

※ YBM 한국TOEIC위원회는 수험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TOEIC 규정을 개정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콘텐츠는 작성 당시 규정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토익 홈페이지 내 수험자가이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2710() 465회 토익 정기시험부터 모바일 신분증(모바일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모바일 공무원증)’토익 규정 신분증으로 인정됐습니다.

 

더불어 2024년 1월 13일(토) 제506회 토익 정기시험부터는 국가보훈등록증,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을 규정 신분증으로 인정합니다. 관련 내용은 각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신분증 확인하러 가기 >>

정부24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소식 확인하기 >>

모바일 공무원증 확인하러 가기 >> 

국가보훈등록증 확인하러 가기 >>

 

 

 

토익에서는 도로교통법에 따라 지방경찰청장이 발급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정부24와 PASS앱을 통한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행정안전부 발행 모바일 공무원증,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만 규정 모바일 신분증으로 인정합니다.

 

인정대상 이외의 모바일 신분증 및 모바일 신분확인 수단은 토익 규정 신분증이 아니라는 점!

 

또한모바일 신분확인 수단을 사용할 경우 ‘직접’ 앱에서 생성한 화면만 인정하는데요사본은 절대 불가능하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

 

기존 토익 정기시험 규정 신분증에 대해서는 <토익스토리>에서 자세히 안내해 드린 바 있습니다. 아래의 페이지에서 자세한 주의사항을 확인하세요!

 

 

 

‘이제 헷갈리지 마세요!’ 사진으로 보는 TOEIC 규정신분증

토익 정기시험에 응시할 때 규정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대리 응시 등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함인데요. 응시자의 신분에 따라 인정되는 규정 신분증이 다르다 보니, 본인에게 해당하는 규정 신

www.toeicstory.co.kr

 

 

 

토익 접수하러 가기

 

TOEIC 수험자 가이드 확인하기

 

 


 

 

디지털화에 따라 휴대폰 간편결제가 상용화되며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사람들이 늘었는데요. 모바일 신분증의 도입으로 인해, 다가올 미래에는 모든 것이 휴대폰 하나만으로도 가능한 시대가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에 따라 한층 더 간편해진 토익 규정 신분증! 꼼꼼히 확인하시고 고사장에서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주세요! <토익스토리>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